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6. 7. 15. 17:44

마인크래프트 모드 소개 - 사움 크래프트(thaumcraft)

사움크래프트는 누군가는 마법학교라고 불렀었고, 누군가는 마도공학 모드라고 불렀었고, 또 누군가는 연금술 모드라고 불렀습니다. 이 중에서 마도공학이라는 단어에 어울린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움크래프트는 커다란 마법 계열 모드입니다. 여덟가지의 광물을 추가해주고 두가지의 나무를 추가해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몬스터들을 추가해줍니다.

사움크래프트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지금부터 소개할 이 사움크래프트는 마인크래프트 1.7.10 버전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는 모드입니다. 물론 1.8도 있는 것 같은데.. 글쎄요. 1.7.10이 아직까지는 다양한 모드들이 연계하는 시점이라서 그런지, 1.7.10을 많이 쓰곤 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사움크래프트는 다양한 모드팩에 들어가는 마법 모드입니다. 이 규모는 상당히 커가지고 없으면 불편할 정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팅커스 컨스트럭트와 더불어 반드시 들어가는 모드 중 하나입니다. 팅커스 컨스트럭트와 연계되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그정도로 다른 모드들과 공유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커다란 모드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움크래프트의 플레이를 위해서는 어느정도 자금이 있어야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자금이라는 건 자원줄이죠. 광물이라든가 하는 것들 말입니다. 먹물이 많이 필요하고, 종이도 많이 필요한 편입니다. 초반에 플레이하기에는 그닥 좋지만은 않은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움크래프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오라노드라는 물질입니다. 오라노드는 여러가지 위상이 섞인 에너지 덩어리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위상이라는 것은 사움크래프트 전체를 꿰뚫는 주요한 개념입니다. 40가지가 넘어가는 위상이 존재하고, 이를 모으고 모아서 마법적인 아이템을 만들기도 하고, 다른 복합적인 위상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위상은 무엇인가

위상은 위에서 말했었지만, 세계에 퍼져 있는 개념같은 것입니다. 물에도, 불에도 횃불에도. 모든 마인크래프트에 존재하는 아이템 속에 깃들어 있습니다. 즉, 물체를 이루는 마법적인 에너지라는 것입니다.

위상을 모으기 위해서는?

위상을 모으기 위해서는 위상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위상을 보기 위해서는 책자를 만들어야합니다. 이 책은 사움크래프트를 시작할 때 만드는 책인데, 마인크래프트 블럭중에 책장이라는 블럭이 있습니다. 이 블럭을 이용해서 만듭니다. 그 책에서 사우모미터라는 뭔 유리로 된 아이템이 있는데, 그 아이템을 이용해서 세상에 존재하는 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사우모미터를 두개 소모해서 만드는 고글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완드와 스태프들

사움크래프트의 주요 아이템이라고 한다면 단연 완드와 스태프입니다. 나무 막대기로 만드는 완드에서부터 실버우드라는 은빛이 도는 나무로 만드는 완드, 스태프까지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이 존재합니다. 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가다를 좀 해야합니다.



그리고 제단

이건 인퓨전이라고 부르는데, 인퓨전은 사움크래프트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스...는 아닌가. 여튼 후반부에는 인퓨전이 있어야지만 게임을 진행할 수가 있을 정도로 자주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인퓨전은 여러가지 아이템을 위상 단위로 분해해서 만들고 싶은 아이템을 만드는 건데, 쉽게 말해 아이템 강화 겸 재창조라고 하면 될 것 같네요.

인퓨전을 진행하다가 아이템이 파괴되기도 하고, 어떤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고.. 고난이도가 될수록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아집니다. 이는 직접 영상을 보거나 플레이하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움크래프트는 그래서 어떤 모드인가

그냥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포켓몬 고를 떠올리면 편합니다. 세계 각지에 포켓몬이 있어서 그걸 잡으러 다니죠? 걸어서 혹은 차를 타고 여튼 여러가지 방법으로 세계를 돌아다닙니다. 사움크래프트도 그런 모드입니다.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상이 필요하고, 위상을 얻기 위해서는 자연상에서 생겨 성장하는 오라노드를 구해야합니다. 위치를 하나 하나 알아놓으면 편합니다. 후반부가 되면 오라노드를 집 근처로 옮겨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발로 뛰어 돌아다니면서, 아이템도 만들고 위상 연구도 하고 하는 그런 모드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막상 플레이해보면 재밌습니다. 이 모드는 정말 강력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말로만 설명하면 이해하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하단에 영상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글은 공략글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소개글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공략 & 소개 영상을 보시면서 익혀 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완벽하게는 모르기 때문에 공략을 할 수가 없습니다. ㅎ.. 물론 할 것이기는 한데 공부가 필요합니다.



자, 영상은 총 세가지입니다. 그리고 이 아래에는 사움크래프트를 하면서 유용한 사이트 하나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 추천을 마지막으로 저는 이 글에서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보도록 합시다.

  • 사움크래프트 연구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 [링크] - 사용 방법은 보면 아실 겁니다. 여러분의 사움크래프트 버전에 맞게 선택하고 시작하는 위상과 끝나는 위상을 고르면 그 과정이 나타납니다.
  • 사움크래프트를 다운로드하는 사이트 - [링크] - 커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모드가 함께 있습니다.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드 설치하는 방법 - [링크] - 제가 간단하게 만든 영상입니다. 마침 1.7.10 기준으로 설명했기 때문에 이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6 어제 185 전체 1,149,926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