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6.04.04 19:00

니힐의 그림 그리기 14편 - 분쇄의 거인 로봇 그리기

니힐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 전하고 시작하도록 하겠다. 이번 글은 그림 그리기 포스팅이다. 이번에는 분쇄의 거인이라는 이름의 로봇을 그려보았다. 이번 글도 역시 심하게 짧기 때문에 아마도... 글 하나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필자는 여러가지 그림을 그려보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딱히 덕질도 하지 않고 애니메이션도 잘 보지 않아서 주로 그리는 그림은 스스로 컨셉을 잡고 그리는 그림이다. 판타지라던가... SF 라던가를 주로 그리는 편이다.

이번에는 뭔가 다른 방식으로 그려보고 싶어서 평소와는 다르게 뼈대를 잡아보았다. 로봇의 골격이 될 선들이다. 이 선들의 위에 여러가지 파츠를 그려줄 생각이다. 즉석으로 막 막 그리는 거라서 디자인은 구려터질지도 모른다. ㅎㅎ..

뭔가 여러가지가 생략된 것 같지만 내부 골격은 회색으로 덕지덕지 붙여주었고, 외부 골격은 더 짙은 회색으로 칠해주었다. 저 부분은 상당히 튼튼한 부분인 것으로 설정이 되어있다. 총탄이 날아오거나 메테오가 떨어져도 손실되지 않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손 부분은 보면 손이 아닌데, 저건 일종의 둔기라고 보면 될 것이다. 메이스를 달고 있다고 보면 이해가 쉽지 않을까 싶다.

대충 명암을 주었다. 얼굴은 붉은색의 점이 눈이다. 모노아이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로봇이 되었다. 저 눈은 사방 팔방으로 돌아갈 수 있다. 뒤로 돌아갈 수도 있다. 뒤를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잘 생각해보니 이녀석은 발이 너무 커서 제대로 걷지 못할 가능성이 클 것 같다. 음.. 모르겠다.

뭔가 어색해서 선을 덧그려보았다. 아무래도 필자는 무테 그림은 스타일에 맞지 않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냥 처음부터 선으로 그릴걸 잘못 선택했다. 이렇게 하니 특징이 좀 더 살아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모르겠다.

배는 이 로봇에게도 복근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이것 저것 그렸는데, 제대로 표현이 된 것 같지는 않아보인다.

배경을 그려주었다. 불이 켜져 있는 도시를 지키는 분쇄의 거인. 이라는 느낌이다. 아. 분쇄의 거인은 이 로봇의 이름이다. 필자가 그렇게 지어주었다. 이 분쇄의 거인은 부수기만 하는 로봇인데, 일정 영역은 부수지 않는다. 그렇게 프로그램이 되어있다. 일정 구간을 벗어나지 않으며 도시를 위협하는 존재들은 반드시 추격해서 파괴하도록 시스템이 되어있다.

이제 싸인만 달면 된다.

그리고 이렇게 완성이 되었다. 3월 24일에 그린 그림이다. 니힐의 그림 그리기 시리즈 14편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 다음 15편에서는 팔 없는 드래곤을 그리는 과정을 한 번 올려봐야겠다. 개인적으로 잘 그려졌다고 생각하고 있는 그림이기도 한데, 그것은 다음 기회에 보도록 하고.. 필자는 이제 영상을 만들러 가야겠다.

니힐의 마인크래프트 기초 공략 3편은 오늘 안에 올라올 것 같다. 아닐 수도 있고... ㅎㅎ.. 현재 이 글은 오후 7시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그럼 다음 글에서 보는 것으로 하자. 지금까지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27 어제 265 전체 1,090,000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