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6.04.02 19:00

[니힐의 그림 그리기] 13편 - 자작 히어로 그리기

이번 글은 니힐의 그림 그리기 코너다. 열 세번째 그림 포스팅인데, 이번에는 간단한 그림을 들고 왔다. 가입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에 공개하려고 그린 그림이다. 자작 히어로 그림이라고 보면 되겠다. 필자가 평소에 마블 히어로나 DC 히어로들을 좋아하다보니까 창작 활동도 히어로 분야가 많다. 더 설명할 필요는 없는 것 같고, 이번 글은 좀 짧다는 것만 미리 알려두겠다.

가장 먼저 러프를 그려준다. 왼쪽은 필자의 캐릭터고 오른쪽은 지인의 캐릭터이다. 서로 마주보고 있는 설정의 그림인데, 일부러 등을 마주보게 만들었다. 약간 대조되는 느낌을 주고 싶었기 때문이었던 것 같다.

여담이지만 만화 같은 것도 한 번... 그려보고 싶다. 히어로 관련된 웹툰이나 그려보면 소원이 없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연습을 좀 많이 해야하겠지.

러프를 따라서 그대로 선을 따주었다. 지금보니까 지인 캐릭터의 덩치가 장난이 아닌 것 같다. 좌측의 필자의 캐릭터 같은 경우는 복장은 레드후드[링크]라는 캐릭터를 참고했다. 레드 후드는 붉은 마스크에 가죽 재킷인가 뭔가를 입고 다니는데, 그걸 참고해서 만들어봤다.

저 마스크 안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들어 있는데, 아주 멀리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수많은 프로그램을 가동시킬 수 있는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고... 등등... 여튼 그렇다.

채색을 시작한다. 이번 그림 같은 경우는 명암을 주지 않으려고 한다. 왠지 심플한 느낌이 이 그림에는 어울릴 것 같아서 그런 선택을 했다. 단색으로만 채색을 하고 완성시킬 생각이다.

둘 다 검은 복장이긴 하지만, 마스크에서 대조되는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었다. 흰 마스크와 검은 마스크. 배경도 그에 따라서 당연히 흰색과 검은색으로 할 생각이다.

배경이 추가가 되었을 뿐인데 그림의 느낌이 상당히 달라진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느낌의 그림이 많아질 것 같다. 카페에 제출할 그림들은 보통 이렇게 그리려고 한다. 색감이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니지만, 뭔가.. 이런 느낌을 내보고 싶었다.

아직 공부할 것은 많이 있다. 계속해서 공부를 하는 중이다. 언젠가는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긍정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중이다. 그림 그리는 자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계속해서 그리려는 것과 현재 그리고 있는 그림에 충실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싸인을 하는 것으로 그림을 마무리한다. 조만간 싸인을 바꿔야겠다. 이 그림은 메디방 페인트로 그려서 상관 없는데, 클립 스튜디오로 그리는 그림에는 음.. 다른 싸인이 들어갈 것 같다. 뭔가 좀 간지나는 싸인! 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또 대충 내 그림이라는 것만 표현하고 있을 것 같다. ㅎㅎ..

완성작이다. 3월 29일에 그린 그림이다. 이것도 5일 전이다. 이상하게 블로그에 올리는 그림들이 날짜가 5일 정도 전의 그림인 것 같다. 앞으로도 그럴지 한 번 지켜보도록 하고,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

니힐의 그림 그리기는 계속 된다. 계에에속.



네이버 카페 :: 스토리 공유 커뮤니티 홍보 배너 (클릭하면 페이지 이동합니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27 어제 265 전체 1,090,000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