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5.08.29 19:30

마인크래프트 도트 - 세상에서 제일 빠른 사나이 플래시

안녕하세요, 니힐러스입니다. 어제였던가요, 제크로무를 만들었었고, 이번에는 플래시를 만들어서 가져왔습니다. 아쉽게도 포켓몬이 아니어서 참.. 안타깝습니다. 포켓몬은 다음 번에 만들도록 하고, 다음 포켓몬은 아마도 뮤나 뮤츠가 될 것 같습니다.

저번에 배트맨을 만들었었는데, 그 배트맨 이후로 만드는 DC 코믹스 캐릭터군요. 플래시가 어떤 녀석이냐면, 그냥 세상에서 제일 빠르게 달리는 능력을 가진 녀석입니다. DC 코믹스에서 가장 빠를 겁니다. 아마도.. 일반적인 녀석들 사이에서는 말이죠. 그냥 빠릅니다.



여튼, 플래시는 이렇게 생긴 녀석이고, 비교적 빠르게 완성했습니다. 아래는 과정입니다. 스샷은 음.. 몇장인지 모르겠군요.


발입니다. 이제 이걸 위로 계속 쌓아서 올라갈 겁니다.

다리를 스케치해줍니다. 스케치를 해두는 이유는 그래야 채색하기 편하기 때문이죠.

순식간에 다리 두개를 완성시킵니다. 제일 마지막에 한 번에 빠르게 끝내기 위해서
여러가지 스케치를 미리 해놓은 상태입니다. 평지라서 그런지 마지막에 빠르게
끝낼 수가 있더군요.

이제 뭔가 사람다운 모습이 나오고 있는 과정입니다.
팔까지 스케치를 완성했고, 이제 반대쪽 팔을 만드는 중이죠.

이렇게 만들어주고는, 얼굴을 완성해줍시다.

이렇게 얼굴까지 만들어주고 난 후에, 채색을 시작하는거죠.
채색은 아주 빠르게 끝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작업이 있기 때문이죠.

간단하게 머리를 완성했습니다. 원본과는 다르게 느낌이 안나는군요. 원래 플래시는
완전히 붉은 색이어야 제맛인데 말이죠. 근데 그렇게 하면 또 원하는 느낌이 안나오더군요.

흉부와 좌완, 우완을 완성해줍니다.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가면서

배를 완성해주고, 두 다리를 완성해주면 완벽하게 완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다 채색을 했으니까 완성한 작품을 봅시다.

그렇게 퀄리티가 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마음에 드는 작품이 나왔습니다.
마인크래프트로 도트를 찍는 이유는 단순히 심심해서는 아니고 이렇게 마지막에
느낄 수 있는 감정이 색다르기 때문이라고 할까요. 그런 게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갑자기 방문자 수가 줄어들었더군요. 다시 올라가고 있기는 한데, 갑자기 내려가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1000을 달려가는 줄 알았는데, 다시 이렇게 400~500대를 헤매고 있으니까 마음이 아픈 것도 없지 않아 있고, 다 제가 부족한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이어지고 말이죠.

더 의미 있는 글을 만들어내고, 여러분들에게 보여준다는 것이 솔직히 쉬운 것은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렇게 게임으로 뭘 만들기만 하면서 스샷 찍고 올리고 하는 것도 한계가 있는 것도 같습니다.

여튼, 다음 마인크래프트 도트에서는 뮤나 뮤츠 아니면 가이오가를 데리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하나 늘려가야죠. 그런 재미지 않겠습니까. 그러니까 저는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73 어제 207 전체 1,061,064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