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5.08.26 06:30

[일본어] 다스 니힐러스의 초급 일본어 제 2강 - 가타카나


안녕하세요, 니힐러스입니다. 오늘은 가타카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번 강의는 짧을 것 같은데,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히라가나와는 별로 다를 것이 없고, 생긴 것만 다르니 그것만 숙지를 해두면 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타카나는 일반적으로 외래어나 외국어의 발음을 표기 할 때. 그리고 어떤 단어를 강조 할 때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면, 일본어로 바보를 뜻하는 ばか(바카)의 경우에는 강조를 할 때에 가타카나를 사용해서 バカ(바카)라고 표기한다는 말입니다.

어떨 때 사용하는지 알려드렸으니 저건 알아두시면 됩니다. 이제 어쩌면 또 머리가 아플 수도 있는 오십음도 표를 보도록 합시다.



이게 바로 가타카나입니다. 읽는 방법은 히라가나와 같습니다. 제일 위의 행이 아행이고, 제일 아래가 와행입니다. 가타카나는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딱딱한 느낌을 줍니다. 히라가나와는 달리 말이죠.

사실상 이번 강의는 여기서 끝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일본어의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간단한 어플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편리한 어플인데요,


일단은 이렇게 생긴 어플입니다. 이걸 설치하고, 실행을 해봅시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스샷 찍으려고요..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한 번 봐도 뭐가 뭔지는 알 수 있게 만들어놨습니다.

간편하고 좋군요.

한글자 외우기 같은 경우에는 말 그대로 한글자씩 보고 듣고 외우는 것입니다.
획순도 나와 있군요. 이거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타카나와 히라가나 동시에 알 수 있도록 위에 버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행으로 외우는 모드는 아이우에오 발음으로 버튼이 있고,
위에는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따로 보는 버튼이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건 오십음도표입니다. 발음도 간단하게 적혀 있고, 보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외웠다 싶으면 테스트를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주관식과 객관식이 있고, 둘 다 간단합니다.
이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문자들을 다 외우고 나면

3강을 따라오는 것은 어려운 것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강은 탁음과 반탁음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여러분의 실력이 올라가고 있음을 느끼실 것입니다. 계속해서 따라오시기만 한다면, 결과는 분명히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2강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니힐러스였습니다. 다음편에서 봅시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92 어제 223 전체 1,083,391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