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5. 8. 26. 07:00

[포켓몬 전국 도감] 484 펄기아

이미지

기본 정보

한국어 이름: 펄기아
일본어 이름: パルキア
영어 이름: Palkia
전국 도감 번호: 484
성비: 신이다. 그런 건 존재하지 않는다.
타입: 물 / 드래곤
특성: 프레셔 - 다른 포켓몬이 자신에게 기술을 사용 할 때 PP가 1씩 더 줄어든다.
분류: 공간 포켓몬
신장: 4.2 미터
체중: 336 킬로그램
알그룹: 미발견

방어 상성

2배: 드래곤 페어리
1배: 고스트 격투 노말 독 땅 바위 벌레 비행 악 얼음 에스퍼 전기 풀 
0.5배: 강철
0.25배: 
물 불꽃

종족치

HP: 90
공격: 120
방어: 100
특수공격: 150
특수방어: 120
스피드: 100
합계: 680

설명

펄기아는 공간을 지배하는 공간의 신이다. 시간을 지배하는 디아루가와는 대립점에 있는 포켓몬이다. 평행으로 늘어선 공간의 틈에서 산다고 하는데, 제대로 알려진 것은 없고 단순히 신화의 일부분일 뿐인 것 같다. 신오 지방의 신화에 따르면, 아르세우스와 함께 탄생한 아르세우스의 직계 자손이다. 디아루가 같은 녀석과 동급이라는 소리다.

이름의 유래는 보석의 한 종류인 펄이다. 진주를 연상시키는 구체가 어깨에 박혀 있고, 뭄에는 줄무늬가 있다. 이 역시 디아루가와 비슷하다.

10기 극장판 애니메이션인 디아루가 펄기아 다크라이 에서는 공간 그 자체를 날려버릴 수 있고, 반대로 만들어낼 수도 있다. 그 힘으로 자신들이 싸우고 난 흔적을 없애주긴 했다.

여담이지만, 펄기아는 포켓몬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사토시에게 욕을 먹은 주인공이 되었다. 포켓몬에서 로켓단이 아무리 피카츄 가지고 쌩쇼를 해도 욕을 하지 않던 데에 비해. 펄기아에게만은 멍청한 자식이라는 욕을 했다. 이정도 되면 불쌍한 신세가 아닐까.

다스 니힐러스의 한마디

이녀석을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하려고 별의 별 짓을 한 것이 기억난다. 좀 난이도가 있었다. 색깔이 없으니까.. 지금 제크로무도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녀석도 색깔이 없기는 마찬가지다. 이상으로 펄기아 도감을 마치도록 하겠고, 다음 편에서 보도록 하자.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23 어제 204 전체 1,105,303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