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5. 8. 26. 02:00

[포켓몬 전국 도감] 483 디아루가

이미지


기본 정보

한국어 이름: 디아루가
일본어 이름: ディアルガ
영어 이름: Dialga
전국 도감 번호: 483
성비: 신에게 그런 건 존재하지 않는다.
타입: 강철, 드래곤
특성: 프레셔 - 다른 포켓몬이 자신에게 기술을 사용할 때 PP가 1씩 더 줄어든다.
분류: 시간 포켓몬
신장: 5.4 미터
체중: 683 킬로그램
알그룹: 미발견

방어 상성

2배: 격투 땅
1배: 불꽃 얼음 고스트 드래곤 악 페어리
0.5배: 노말 물 전기 비행 에스퍼 벌레 바위 강철
0.25배
0배: 독

종족치

HP: 100
공격: 120
방어: 120
특수공격: 150
특수방어: 100
스피드: 90
합계: 680

설명

디아루가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시간의 신이라는 것이다. 시간을 자유롭게 조종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간 이동까지 가능한 존재. 말 그대로 시간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작품 내에서 신오 지방의 신화에 등장하는 포켓몬이며, 이녀석이 존재함으로 인해서 시간이 흐르는 것이 아닌가 라고 할 정도로 시간에 대한 포트폴리오는 확실하게 보장되는 편이다.

한 편, 이녀석은 공간을 조종하는 펄기아와는 대립점에 있는 녀석이다. 아르세우스의 밑에서 일을 하는 녀석들이 왜 서로 싸우고 그러는지는 나도 모르겠다. 아마도 포켓몬 세계의 신들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 독자적인 존재들이 아닐까.. 생각하기도 한다. 아르세우스는 단지 생명에 불꽃을 피웠을 뿐인게 아닐까 싶다.

다스 니힐러스의 한마디

필자가 원작 게임을 플레이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 포켓몬들에 대한 성능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할 수가 없다. 모르는 놈이 무슨 설명을 하랴. 여기서의 설명이라는 것은 포켓몬의 태생이라든지 하는 것들이다.

실제로 필자는 포켓몬 중에서 누가 강하고 누가 약한지는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두면서 이번 글인 디아루가 도감을 마치도록 하겠다. 그럼 다음 글에서 보는 걸로 하자.

+ 하대와 존대를 둘 다 사용하는 것은 이런 설명 글에서는 하대가 더 분위기가 살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154 어제 137 전체 1,154,664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