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5.08.21 10:16

[마인크래프트] 모든 색깔의 양털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니힐러스입니다. 제가 요즘 마인크래프트로 도트를 만드는 일이 수두룩 합시다. 지금까지 많은 포켓몬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색깔이 제한이 많아서 고생을 하는 일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서핑을 하다가 찾은 게 있습니다. 이 모드는 모든 색상을 지원합니다. 컬러 코드만 알고 있으면 다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하죠.

이런 기적이 발현됩니다. 물론, 엑스트라 유틸리티보다는 색깔이야 많겠지만, 실용적인 면에서는 다소 떨어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색깔 블럭 자체를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러지는 못하죠. 제한이 있으니까요. 색깔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브러쉬가 필요합니다. 브러쉬로 색깔 양털을 오른 클릭을 해서 또 색상을 골라서 적용을 해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겠구나.. 생각을 좀 해봤습니다.

나름 괜찮은 모드를 발견하기는 했는데, 이걸 사용할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습니다. 이걸 사용하게 되면 분명 도트를 더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을테지만, 귀찮음 때문에 시간이 걸릴 것 같거든요. 블럭을 설치하고, 또 거기에 색깔을 입히는 식으로 진행을 하다가보면 2시간 걸릴 작업 시간도 4시간이 걸려 버릴테니까요.

색깔의 저장도 가능하긴 합니다. 마지막에 사용한 색깔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말이죠. 근데 브러쉬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은 다름이 없습니다. 제가 모드를 만들 수 있으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아쉽습니다. 정말로..

아, 이 모드는 full grb colored wool 모드입니다. 외국에는 실제로 이 모드를 이용해서 퀄리티 높은 도트를 완성하기도 했습니다. 대단하죠. 음, 이 모드는 일단은 보관 상태로 두어야겠습니다. 정말 리스크가 많거든요. 이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1.6.4로 내려야 됩니다. 그럼 결국 제가 사용하던 월드는 많은 블럭이 증발이 되어버리겠죠. 그래서는 곤란합니다.

그냥 이대로 도트를 만들어가던지, 해야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짧은 글은 마치겠고, 다음 글에서 보도록 합시다. 또 도트나 만들러 가야겠네요.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35 어제 265 전체 1,090,008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