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5.08.20 07:00

[게임 이야기] 자고로 게임이란. 정품을 질러야 한다.

안녕하세요, 니힐러스입니다. 이 글이 올라갈 때 쯤에는 아마 저는 신명나게 자고 있거나 겔겔 거리면서 밥을 먹고 있겠죠. 예. 예약글 이라는 소리입니다. 프리즌 아키텍트를 질렀습니다. 얼마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구매 대행 사이트에서는 프리즌 아키텍트를 팔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팀 월렛을 질렀죠. 결론은 게임은 말이죠. 정품을 질러야 되는 것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정품을 왜 써? 다운 받아서 쓰면 되는데. 멍청한 녀석들. 이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는데, 정작 복돌로 살면서 혜택을 받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인크래프트를 시작으로 정품 유저가 되기로 했습니다. 게임에서 혜택을 받기 위해서죠. 지금은 디아블로도 정품이고, 스타2도 질렀고,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물론이고 아캄 시리즈 4개는 다 질러 놓았습니다. 언젠가 이 블로그에 플레이 일기가 나올지도 모르는 일이죠. 영상으로 찍을 수 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건 불가능 할 것도 같습니다.

어쩌다보니 스팀 아이디가 두개가 되어버려서 다른 배트맨 게임들은 다른 계정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게임이 별로 없는데 하나씩 늘어가면서 가득 채워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게임을 좋아하거든요.

프리즌 아키텍트라는 게임은 아직 정식으로 개발되는 게임이 아닙니다. 아직까지도 알파 버전이거든요. 정식 버전이 아니라는 말이죠. 그러나 즐길 것은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설치를 하고 나서 조금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프리즌 아키텍트는 감옥을 만들고 시설물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으면 보수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감옥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프리즌 아키텍트를 직역하면 감옥 건축가. 입니다. 실제로 게임의 처음 부분은 대부분 감옥의 건축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어떻게 디자인을 하고 어디에 물건을 배치하냐에 따라서 가지 각색의 감옥이 완성됩니다. 근데 쉬운 것만은 아니더군요.

이것저것 만들면서 멋진 감옥을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 근데 하나 실수를 했더군요. 아직 감옥도 제대로 완성하기 못했고, 식당도 없는겁니다. 저는 충격을 받았죠. 아.. 얘들도 밥을 먹여야겠구나. 그래서 다음에 제대로 시작할 때에는 구상을 하고 멋지게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보니까 이게 처음에는 돈도 제한이 있어서 최대한 아껴가면서 해야 하더군요. 무슨 디펜스 게임마냥 죄수들이 조금씩 들어오게 됩니다. 24시간이라는 그 시간동안 감옥을 완성하고, 새로운 죄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아껴가면서 돈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전기도 설치해야 하고, 배수로도 설치해야 하고, 여러가지로 도시 만드는 게임인 시티즈 스카이라인을 생각하게 하는데, 뭐.. 필요한 것이니까 넘어가도록 하죠.

이 멋진 게임을 할 수있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하고, 제작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좋은 게임을 만들어주었으니 말입니다. 그럼 여기서 간단한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게임은 정품을 질러야 합니다. 그러니까 우리 모두 떳떳한 정품 유저가 됩시다. 모든 것은 게이머의 혜택을 위하여.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35 어제 265 전체 1,090,008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