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8.09.12 22:00

썸네일의 모든 텍스트에 사용된 폰트는 123RF입니다.

포스트 제목 ::니힐의 유용한 정보 5 - 손쉽게 직소 퍼즐을 맞출 수 있는 Jigs@w Puzzle 2

작성 시간 ::2018 0912 - 22시 00분

작업 환경 ::윈도우 7,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관련 키워드 ::직소 퍼즐, 퍼즐, 컴퓨터로 퍼즐, 퍼즐 맞추기, 퍼즐 프로그램, Jigs@w Puzzle 2, 프로그램, 퍼즐 게임, 유틸, 프로그램 소개, 유용한 프로그램


니힐입니다. 이번 글은 여러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준비한 글입니다. 직소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이용해보고 싶어할 프로그램을 갖고 왔습니다. 바로 Jigs@w Puzzle 2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컴퓨터에 갖고 있는 이미지 파일을 퍼즐로 만들어서 직접 맞춰볼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타이보 소프트웨어라는 곳에서 만든 프로그램이고 이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 전에는 첫번째 프로그램이었던 Jigs@w Puzzle이 크랙으로 돌아다녔던 적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모습

에이핑크 퍼즐

인크레더블 헐크 포스터 맞추는 중

퍼즐의 모양이나 개수등을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간단한 기능으로 인해 다양한 직소 퍼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럼 이 프로그램은 어디에 있느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시간인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에는 아주 큰 제약이 하나 있습니다. 퍼즐을 만들고 6시간 안에 맞추지 못하면 그 퍼즐은 진행중이었어도 다시 이어서 맞출 수가 없습니다. 그럴 때에는 결제를 해야합니다. 이 사실은 미리 말해두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결제를 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다운로드를 하고, 프로그램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스샷으로 알아보는 사용방법

다운로드 사이트

우선 이 링크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회사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여기에 보면 딱 봐도 다운로드 버튼과 buy 링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살 것인지, 그냥 쓸 것인지는 여러분의 자유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뭐 자기가 선택하는 것이니까요. 다운로드를 누르고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과정은 딱히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실행하면 뭔가 결제를 하라고 메시지를 던지는 창이 하나 뜰 겁니다. 이건 무시를 해도 됩니다. 어차피 켤 때마다 나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결제를 해서 안뜨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어떤 느낌의 프로그램인지 대강 위에 있는 스샷으로 알려드린 것 같은데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인 화면

프로그램 메뉴

이게 기본적인 메인 화면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퍼즐을 만들 수 있고 새로운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앨범은 쉽게 말해서 그냥 폴더입니다. 퍼즐을 모아두고 관리 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을 만드는 겁니다. 갤러리는 여러분이 맞춘 퍼즐을 전시하는 겁니다. 별 거 없습니다. 중요한 건 이 프로그램은 퍼즐을 맞출 수 있다는 겁니다. 설정도 둘러보시면 됩니다. 굳이 제가 이야기 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새 퍼즐 만들기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저 메뉴에서 새 퍼즐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퍼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찾거나 인터넷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식으로 퍼즐을 만들 수가 있는데 퍼즐을 만들기 위해서 저는 아이유 사진을 하나 검색해 보겠습니다. 구글을 켜고 아이유를 검색합니다.

아이유 사진 검색

저는 이 사진을 골랐습니다. 아이유는 본래도 이쁘지만 뭔가 화사한 배경에 표정이 마음을 달래는지라 저는 이 사진을 퍼즐로 만들 겁니다. 그럼 먼저 저장을 합니다. 그 후에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서 새 퍼즐을 누르고 내 컴퓨터에서 파일을 찾도록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퍼즐로 만들 파일을 고르고 불러옵니다.

파일 불러오기

프로그램에 사진을 등록

우측 상단에 보시면 퍼즐의 조각 개수와 조각의 모양을 변형시킬 것이냐 아니냐를 선택하는 컨트롤 바가 있습니다. 저 두가지의 바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것을 통해서 퍼즐을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성이 있습니다. 깜짝 퍼즐과 회전 가능한 퍼즐인데요. 이건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난이도를 올려줄 겁니다. 하드한 것을 좋아한다 싶으면 저걸 선택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유 이쁘다.

퍼즐을 만들겠냐고 물어본다

원하는 만큼 조정을 하고 뒤로가기를 누르면 퍼즐을 만들겠냐는 질문을 던집니다. 우리는 이 프로그램에게 퍼즐을 만들 것이라고 선언을 해줍니다. 예를 누르면 퍼즐이 만들어집니다. 이름을 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없던 퍼즐이 생깁니다.

퍼즐 이름 설정

새 퍼즐 파일이 생겼다

우리는 이 퍼즐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한 번 눌러봅시다.

실행하면 이런 모습

보기만 해도 빨리 맞추고 싶은 퍼즐 조각들이 보입니다. 퍼즐을 맞추기 전에 간단한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퍼즐 조각이 위치하지 않은 공백인 부분에서 우클릭을 하면 이런 메뉴가 뜹니다. 4개의 메뉴가 뜹니다. 두번째 메뉴는 정렬하기 라고 적혀 있는데 거기에 커서를 대면 두가지의 메뉴가 더 나옵니다.

자유롭게 정렬도 할 수 있다

바둑판식 정렬과 테두리에 정렬이라는 게 있는데, 테두리에 정렬을 누르면 테두리에 정렬이 됩니다. 말 그대로 말이죠. 바둑판식 정렬을 누르면 퍼즐들이 가로 세로로 일정한 간격을 두고 정렬됩니다. 퍼즐을 맞추기 위해서는 후자보다는 전자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퍼즐들이 더 잘 보이고 보다 쉽게 맞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이 프로그램의 강점입니다. 현실에서 퍼즐을 맞추려면 아주 힘들어요. 정리를 하는 것도 힘듭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손쉽게 버튼 하나로 정리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미지를 뒤에 보이게 할 수도 있다

원본 이미지를 볼 수도 있다

고스트 이미지를 누르면 뒤에 흐리게 사진이 뜹니다. 저걸 보고 맞춰도 됩니다. 저는 저렇게 하는 편입니다. 원본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을 볼 수 있는 작은 창이 뜨는데요. 우클릭을 해서 배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것을 보고 참고해서 퍼즐을 맞춰도 되겠죠. 취향껏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맞추면 되는 겁니다.

천천히 맞춰본다

다 맞춰간다

다 맞추면 이런 창이 뜬다

완성된 퍼즐이라는 표시가 추가되었다

그럼 퍼즐을 한 번 맞춰봅시다. 퍼즐을 다 맞추게 되면 축하한다는 말과 함께 시간이 적힌 기록이 나옵니다. 이 기록은 앞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완성된 퍼즐 파일을 가만 둔다면 말이죠. 퍼즐을 맞추면 맞추기 전에는 없었던 v 표시가 퍼즐에 새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퍼즐을 맞추고 보관해두고 나중에 분해를 해서 또 맞출 수도 있습니다.

Jigs@w Puzzle 2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기능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주저하지 말고 지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위도우에서 밖에 움직이지 않는 것 같은게 약간 아쉽습니다. 윈도우라서 다행이네요. 저는 이 프로그램으로 많은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심심할 때마다 퍼즐을 켜서 조금이라도 진행을 해두고 언젠가 퍼즐을 맞추면 기쁨이 몰려옵니다. 와 내가 이걸 해냈어! 고행을 즐기는 분들도 이 프로그램으로 퍼즐을 맞추면 기분이 좋아질 겁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이 프로그램은 Jigs@w Puzzle 2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고 직소 퍼즐을 만들고 맞출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다음 글에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연락처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거나 포스트에 관한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디게임 소개, 리뷰 같은 제의도 받고 있으니까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두팔을 벌려 맞이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 ::nihil_ncunia@naver.com

트위터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nihil_illust

플리커 ::니힐_NIHIL

디스코드 ::니힐 NIHIL#3841

니힐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포스트는 CC BY-SA 2.0 KR를 따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료를 활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이 포스트의 링크를 명시해 주시고 같은 CCL을 명시해주셔야 합니다.
Copyright Nihil ncunia. All rights reserved.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38 어제 212 전체 1,053,502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