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8.01.23 18:00

니힐의 애니리뷰 - 페이트 제로 25화 스포일러 리뷰

업로드 시간 : 18시 00분

이전 리뷰 링크

1화 ▶ http://ncunia.tistory.com/1154
2화 ▶ http://ncunia.tistory.com/1258
3화 ▶ http://ncunia.tistory.com/1267
4화 ▶ http://ncunia.tistory.com/1279
5화 ▶ http://ncunia.tistory.com/1280
6화 ▶ http://ncunia.tistory.com/1293
7화 ▶ http://ncunia.tistory.com/1295
8화 ▶ http://ncunia.tistory.com/1299
9화 ▶ http://ncunia.tistory.com/1308
10화 ▶ http://ncunia.tistory.com/1309
11화 ▶ http://ncunia.tistory.com/1326
12화 ▶ http://ncunia.tistory.com/1327
13화 ▶ http://ncunia.tistory.com/1328

세컨드 시즌
14화 ▶ http://ncunia.tistory.com/1335
15화 ▶ http://ncunia.tistory.com/1336
16화 ▶ http://ncunia.tistory.com/1348
17화 ▶ http://ncunia.tistory.com/1349
18화 ▶ http://ncunia.tistory.com/1350
19화 ▶ http://ncunia.tistory.com/1351
20화 ▶ http://ncunia.tistory.com/1360
21화 ▶ http://ncunia.tistory.com/1361
22화 ▶ http://ncunia.tistory.com/1368
23화 ▶ http://ncunia.tistory.com/1369
24화 ▶ http://ncunia.tistory.com/1376

정지! 정지! 정지!

이 아래에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스토리와 리뷰

페이트 제로 25화

키리츠구를 구원해준 한 명의 아이.

니힐입니다. 이번 글은 페이트 제로 마지막화인 25화 리뷰입니다. 키리츠구는 성배의 진실을 알고 그건 만능의 원망기 같은게 아니고 기적도 아니라며 세이버에게 성배의 파괴를 명령합니다. 그리고 세이버는 마력을 다 해 소멸하죠. 하지만 세이버가 파괴한 것은 소성배였을 뿐. 그것은 대성배를 연결하는 통로일 뿐입니다. 대성배는 건재했고 거기서 검은 진흙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애시당초 성배가 선택한 것은 최후의 승리자인 에미야 키리츠구. 아니 그 이전에 그냥 그를 선택했을지도 모릅니다. 그 결과로 인해 성배는 후유키시의 일부를 재로 만들어버렸고, 키리츠구는 거기서 오열하며 생존자를 찾아헤맵니다. 자신이 원한 건 이런 게 아니었습니다. 그가 찾을 수 있었던 생존자는 단 한 명. 바로 에미야 시로입니다. 이 아이는 훗날 5차 성배전쟁에 참여하게 되는 마스터중에 하나가 되죠. 물론 평행세계이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이어질 겁니다.

키레이는 죽었었지만 성배 진흙에 의해 다시 살아났고, 길가메시는 소멸하지 않고 육체를 얻고야 말았습니다. 키레이는 자신의 인생의 답을 찾았지만, 그 과정을 이해하지 못했다며 다음을 기약합니다. 다음 성배전쟁을 말이죠. 카리야는 꿈 속에서 사쿠라를 구해주고 린과 사쿠라가 웃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은 아니었습니다. 사쿠라는 카리야를 비웃으며 왜 할아버지한테 거역을 했냐며 이야기합니다. 안타까운 결말이죠.

웨이버는 라이더의 남은 자리를 지켜보며 한동안은 자신이 머물고 있는 그 집에 머물 생각인 것 같습니다. 진짜 가족이 될 지도 모르겠네요. 어쩌면 가장 성장한 것은 웨이버일지도 모릅니다. 웨이버는 최고의 수혜자입니다. 해답을 얻은 키레이와 함께 진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녀석은 시계탑에서 개쩌는 존재가 되니까 4차 성배전쟁이 진짜 커다란 인생의 터닝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린은 아버지의 각인을 이어받았습니다. 키레이와는 영 사이가 안좋은 것 같은데.. 뭐 이제 앞으로도 봐야 하는 사이니까 어쩔 수 없는 운명입니다. 린은 키레리에게 아조트검을 받습니다. 아버지의 유품이죠. 이걸로 자기 아버지를 죽였다는 걸 알면 꽤 충격을 받을 겁니다. 세이버는 소환되기 전의 캄란 언덕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란슬롯과의 대화를 떠올립니다. 호수의 기사는 기네비어와의 일로 세이버에게 벌을 받고 싶었다고. 그녀의 검으로 처벌을 받았더라면 광기로 이어질 일도 없었을 것이라고 하는 그런 이야기인 것 같네요. 세이버는 뭐 어차피 5차에서도 모습을 보이게 되니까 성배를 쥘 가능성은 있으나... 흠...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기에.. 아르토리아의 소원은 브리튼 멸망에서 자신이 왕이 되지 않는 것으로 바뀌게 됩니다.

키리츠구는 시로를 받아들여 양자로 삼게 됩니다. 그 이후로 계속 같이 살게 되는데, 키리츠구는 시로를 통해 구원을 받게 됩니다. 그의 꿈을 대신 이어가는 것으로 인해 시로의 안에 계속 남게 되죠. 시로가 키리츠구의 꿈을 이어 정의의 사도가 되겠다고 할 때 캄란 언덕에 있는 세이버의 자리에 빛이 비춰지는데 이건 5차 성배전쟁을 암시하는 연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페스나와 페제로는 기본적인 전개는 같지만 세세한게 다르다고 하지만요 하하.. 이렇게 페이트 제로는 막을 내립니다. 재밌었던 작품이죠. 이런 작품이 더 나왔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페이트는 진짜 갓갓입니다. 음 이제 어떤 애니를 건드려볼까... 싶은데 역시 페스나로 이어져야겠군요. 다음에는 페스나로 찾아오겠습니다.

연락처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거나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리뷰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제작자분들의 리뷰 의뢰는 대환영입니다.

트위터 :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 nihil_illust
이메일 : nihil_ncunia@naver.com
디스코드 : 니힐 NIHIL#3841

캐릭터 일러스트 상시 커미션 : 포스트 참조

애니, 애니메이션, 애니리뷰, 애니 리뷰, 페이트 애니메이션, 페이트 애니, 페이트, 페이트 제로, 애니추천, 애니소개, 애니메이션 리뷰, 완결 애니, 에미야 키리츠구, 성배, 성배 전쟁, 아이리스필 아인츠베른, 웨이버 벨벳, 이스칸달, 토오사카 토키오미, 길가메쉬, 코토미네 키레이, 아르토리아 팬드래건, 서번트, 세이버, 어쎄신, 라이더, 아쳐, 랜서, 캐스터, 버서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92 어제 223 전체 1,083,391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