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8. 1. 8. 12:30

니힐의 단편 애니리뷰 - 페이트 프로토타입 스포일러 리뷰

업로드 시간 : 12시 30분

정지! 정지! 정지!

이 아래에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스토리와 리뷰

페이트 프로토타입 (단편)

페이트가 전설이 될 수 있었던 작품

니힐입니다. 이번 글은 페이트 프로토타입 리뷰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리뷰라고 해야하는가 말아야하는가가 고민입니다. 페이트 프로토타입이라고 공개된 이 단편 애니메이션은 나스키노코가 처음 페이트 시리즈를 고안했을 때의 설정을 담고 있는 애니메이션인데, 일반적인 단편 완결의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많은 떡밥을 내포하고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구 페이트가 페스나의 초기 원안이며 나스가 집필했던 소설입니다. 그걸 토대로 재구성한게 바로 이 프로토타입인 겁니다. 12분이라는 시간동안 이 애니메이션은 성배 전쟁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페이트 시리즈에서 세이버는 여성이었으나 처음 설정을 만들 때에는 남성으로 설정되어 있었나봅니다. 대신에 마스터는 여성이고, 이름도 아서 팬드래건으로 역사 속의 그 인물입니다. 7인의 서번트와 7인의 마스터가 존재하는 것은 같은데, 령주의 형태가 약간 다른 것 같습니다. 페스나와 마찬가지로 세이버는 마스터가 원하지 않았음에도 소환된 서번트이며, 마스터는 싸움 같은 것엔 관심이 없는 것도 같습니다.

랜서의 경우는 쿠훌린으로 마찬가지인데, 이녀석의 경우에는 페스나의 쿠훌린의 과거라는 설정이 만들어졌었죠, 그래서 그랜드오더에도 프로토타입 랜서가 존재합니다. 어릴적이다- 라는 것이죠. 여하튼 이렇게 간단하게 일부만을 보여주는 단편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집중하고 감상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나스는 이야기를 구성하는 능력 자체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대단하게 재밌거든요 이 사람 작품은요. 사실 리뷰라 할 것도 없긴... 합니다. 그냥 이런 단편 애니가 있다 라는 정도만 이야기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이 작품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페이트 시리즈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페이트는 본래 야겜으로 불리는 오명이 있었으나, 지금은 그것을 씻어내고 이렇게 크게 성장했으니 참으로 대단한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군요. 앞으로도 다양한 시리즈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마음 같아선 가면라이더나 전대물처럼 뭐 1년에 하나씩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와 그럼 개꿀일텐데.. 이루어지지 않지.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이렇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연락처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거나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리뷰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제작자분들의 리뷰 의뢰는 대환영입니다.

트위터 :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 nihil_illust
이메일 : nihil_ncunia@naver.com

캐릭터 일러스트 상시 커미션 : 포스트 참조

애니, 애니메이션, 애니리뷰, 애니 리뷰, 페이트 애니메이션, 페이트 애니, 페이트, 페이트 프로토타입, 애니추천, 애니소개, 애니메이션 리뷰, 완결 애니, 에미야 키리츠구, 성배, 성배 전쟁, 서번트, 세이버, 어쎄신, 라이더, 아쳐, 랜서, 캐스터, 버서커, 아서왕, 아서 팬드래건, 쿠 훌린, 사죠 아야카, 길가메시, 사죠 마나카, 비스트, 쿠즈키 소이치로, 산크레이드 판, 이세미 아로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24 어제 154 전체 1,159,593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