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12. 30. 23:30

니힐의 모바일 게임 리뷰 19편 - 한국사 RPG 난세의 영웅

업로드 시간 : 23시 30분

니힐입니다. 12월 30일 네번째 포스팅입니다. 좀 자다가 왔습니다. 자도 자도 피곤해서 계속 자려고 했는데 막상 잠이 안와서 일어나서 이렇게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번 글은 모바일 게임 리뷰입니다. 제게 플레이를 해보길 바라는 메일이 와서 설치하고 한 번 플레이를 해본 후에 이렇게 글을 적는 중인데요.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인디 모바일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기 쉽게 학습하기 위해서,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마땅히 알아야하는 역사를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제작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의 이름은 한국사 RPG 난세의 영웅입니다. 이 게임은 세명의 캐릭터가 타임슬립을 하게 되면서 일어나게 되는 사건들을 역사와 엮어서 풀어가는 게임입니다. 석기시대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 듯 합니다. 제가 플레이한 부분은 구석기시대 부분입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도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게임 리뷰

시간대에 따라 흘러가는 이야기

이 게임은 한국사를 대중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만큼 최초의 한국사 RPG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내부결제는 일절 존재하지 않으며, 오로지 컨셉만을 잘 표현하려고 만든 게임이라는 게 보일 정도로 시간대를 맞춰서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1장부터 10장까지 있습니다. 선사시대, 삼국시대, 남북국시대, 고려전기, 고려후기, 조선전기, 조선후기, 개화기, 일제강점기, 대한민국이라는 챕터가 존재하는데요. 하나의 챕터 내에도 에피소드가 나뉘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RPG의 형태!

알피지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근데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이 게임은 알피지 쯔꾸르 MV라는 툴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버전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툴이죠. 나도 게임 하나 만들고 싶었는데... 주륵..) 그래서 어쩌면 더 익숙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옛날에 마녀의 집 같은게 유행했었잖아요? 그런겁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이야기를 진행하고, 몬스터를 잡고 기본적으로 이런 게임요소들이 존재합니다. 맵 곳곳에 아이템 박스도 있는 것 같구요. 인터페이스 자체도 간단합니다. 무기나 장비를 장착 할 수도 있고, 세이브 기능도 존재합니다.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재미있는 수단!

세명의 공대생으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이 친구들은 뭔가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쩌다가 과거로 가게 되는 사고를 겪게 되고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를 경험하게 됩니다. 게임의 목적은 스토리를 클리어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한국사를 배우기 쉽게 단어들이나 당시 생활의 풍습들도 잘 표현을 해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사 공부를 했던 사람들은 복습을 할 수가 있고, 한국사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겐 예습 효과와 상식을 만들어줍니다. 물론 전부를 알 수는 없겠죠. 기초는 알고 넘어가는 겁니다.

제가 플레이를 해본 결과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네. 마냥 책을 보고 공부를 하는거랑 이런식으로 게임을 통해서 학습을 하는거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한국사는 요즘 세상에 필수입니다. 필수!

소개영상 보고 가실게요

아래는 소개영상입니다. 이 링크를 이용하시면 공식 카페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링크 타서 정보 탐색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리뷰 자체는 영상을 마지막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느낌

난세의 영웅을 플레이해본 소감은 간단히 말하면 컨셉을 잘 맞춘 훌륭한 게임이라고 평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주로 보는 건 게임의 스토리지만, 게임 내용에도 관심이 있고 컨텐츠 자체도 뛰어나기 때문에 높은 평점을 주고 싶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래픽은 훌륭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임은 그 자체로서의 재미와 기능을 충족하면 됩니다. 난세의 영웅이라는 이 게임은 한국사를 알리기 위한 의도로 만들어진 게임이기 때문에, 옛날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고, 이러이러한 것들이 있었구나 라는 것을 알아가는 재미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육성이라는 컨텐츠도 존재하긴 하지만 주요 컨텐츠는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게임은 어떻게든 진행이 됩니다. 여하튼 잘 만들어진, 의도도 훌륭한 게임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런 게임이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을 많이 가져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이제 진짜 연말이 다가옵니다. 내일이 벌써 12월의 마지막 날이죠. 사실 저는 이번해에 이룬 것이라고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재미나게 보내기는 했습니다. 많이 우울하기도 했고 힘들기도 했고, 여러가지 일이 있었는데, 학교를 다닌답시고 집에서 뒹굴기만 해서 자금을 늘린 것도 아니고 돈을 쓰기만 했으니 얼마나 한심한 1년을 보낸건지 모르겠습니다. 내년에는 새로운 다짐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신년 즐겁게 맞이하시길 바라고, 내일은 포스팅이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내일은 좀 어디로 놀러갈 수도 있고.. 그럴 것 같기 때문이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하. 아니면 포스팅이 올라올겁니다. 그럼 저는 이번 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난세의 영웅은 재밌는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을 소개해준 제작자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잘 되시길 소원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연락처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거나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리뷰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제작자분들의 리뷰 의뢰는 대환영입니다.

트위터 :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 nihil_illust
이메일 : nihil_ncunia@naver.com

모바일,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모바일 게임 리뷰, 모바일 게임 탐방, 역사 배우는 게임, 한국사 배우기, 한국사, 난세의 영웅, 인디 모바일 게임, 인디 모바일 게임 처천, 모바일 게임 소개, 인디 모바일 게임 소개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169 어제 269 전체 1,123,708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