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12. 22. 20:20

니힐의 애니리뷰 - 바티칸 기적 조사관 8화 스포일러 리뷰

니힐입니다. 17년 12월 22일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날이 춥습니다. 다들 사고 안나게 조심합시다. 이번 글은 애니리뷰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애니는 바티칸 기적 조사관 8화입니다. 일단 바티칸 기적 조사관을 끝내버리고 다른 애니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그 다른 애니는 기존에 리뷰를 했던 애니를 할 지 아니면 다른 새로운 애니를 시작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건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마 이틀 안에는 리뷰가 끝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블로그의 컨셉을 이번에 제대로 정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는 겁니다. 이 블로그는 전문 리뷰 블로그로 만들어볼 겁니다. 애니리뷰 영화리뷰 같은 것들로 채워볼 생각입니다. 잘 될 지 안될지는 모릅니다. 일단 해봐야 결과를 알 수 있으니까 한 번 그렇게 해보려고 합니다.

여하튼 계획은 그렇고 지금은 일단 리뷰는 시작해봅시다.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알아서 잘 피해가시기 바랍니다. 스크롤 내리면 바로 스포일러 나옵니다. 그러니까 내리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전 리뷰 링크

1화 - http://ncunia.tistory.com/1147
2화 - http://ncunia.tistory.com/1155
3화 - http://ncunia.tistory.com/1256
4화 - http://ncunia.tistory.com/1259
5화 - http://ncunia.tistory.com/1264
6화 - http://ncunia.tistory.com/1265
7화 - http://ncunia.tistory.com/1266

썸네일


간단한 스토리와 리뷰

히라가와 로베르토의 의견이 엇갈렸나 봅니다. 요한 조던에 대한 기적 조사 과정에서 히라가는 이를 기적이라고 밖에 생각 할 수 없고, 다른 과학적인 근거는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로베르토는 그저 완고하게 이를 기적이라고 인정하기 싫은 듯 합니다. 히라가는 이제 로베르토와 함께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합니다.

요한 조던의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키드 콜드먼은 자신이 해석한 요한의 예언시를 사람들에게 들려줍니다. 어딘가에서 화산 폭발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로베르토가 나서 그것을 부정합니다. 그 예언에 대한 해석은 키드 본인이 한 것이며 정확성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자신이 검증한 요한의 시편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키드와 로베르토는 논쟁을 펼치기 시작합니다. 로베르토는 여러가지 근거를 통해서 시편들의 정확성을 부정합니다. 그도 그 나름대로 조사를 했던 것이겠죠. 키드는 자신의 해석이 틀리다는 소리를 듣을 때마다 피가 부글부글 들끓나봅니다. 아무래도 요한이 성인으로 인정이 되면 자신의 권력또한 생길 것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로베르토는 계속해서 키드의 해석을 부정해 나아갑니다.

충격적인 결과가 드러납니다. 요한 조던은 성인 같은 것이 아니며 결코 될 수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요한 조던은 마음 속 깊은 곳에서부터 열망해왔던 살인 충동을 그림으로 그려왔기 때문입니다. 그림에 그려져 있는 손자국도 전부 본인의 손자국이며 지문까지 일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는 예언자 같은 것도 아니며 살인자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아주 잘 알고 있다고 하는데..

요한 조던은 사실 로베르토 니콜라스의 친부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어릴때부터 그는 학대에 시달려왔으며 어머니는 결국 죽어버렸고, 자신도 죽을뻔 했으나 경찰의 도움으로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지금까지 그 기억이 잠들어 있었고 하나님의 인도에 따라 기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요한 조던의 썩지 않는 시체도 사실 과학적인 트릭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히라가에 의해서 밝혀집니다. 요한 조던 그는 손의 성흔을 통해서 어떤 물질이 들어왔고 그것은원숭이의 피에서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대상을 천연 고무로 만들어 썩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겁니다. 그리고 그것에 당할때 본인은 죽게 된거라고 합니다.

해부 이야기를 꺼낼 때 키드 콜드먼이 달려들어 히라가를 입막음하려고 합니다. 다행히도 경찰 아조씨의 도움으로 콜드먼은 범행 자백을 하게 됩니다. 모든 것을 꾸민 장본인은 줄리아 사제라고... 그리고 그 줄리아 사제는 사체로 발견되었습니다. 그를 죽인 흉기는 오리올라라는 남자가 갖고 있던 낫이었습니다. 아직 이곳에는 비밀이 남아 있습니다.

히라가와 로베르토는 지하로 통하는 비밀 계단을 발견합니다. 바르보아나 가문과 관련된 시설들이 있었고, 수많은 심장표본들도 있었습니다. 줄리아 사제 또한 바르보아나의 후예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여러가지로 신기한 전개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에피소드도 그렇고 지금 에피소드도 그렇고 사실에 근거한 이야기를 가지고 멋진 판타지를 만들어냅니다. 이런 이야기를 진짜 좋아합니다. 마음에 드는군요. 바르보아나 가문이라는 건 로베르토가 7화에서 봤었던 책에 나와있는 가문이었습니다.

로베르토와 히라가에 의해서 요한 조던 문제를 해결했고 거기에 더불어 의도하지 않았지만 짐바포라는 곳을 둘러싼 뒷거래의 흔적도 발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예언은 전부 거짓이었던 겁니다. 요한의 그림에 있었던 것은 로베르토가 아니라 사실은 그의 어머니였고, 삼손은 바즈나 마술사로 분장한 키드의 명령으로 로베르토를 죽이려 했고, 삼손의 가족은 이미 오래전에 죽어버렸고, 줄리아 사제를 죽인 오리올라는 목을 매단채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수수께끼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지만 이런 열린 결말도 나쁘지는 않군요. 이야기는 9화에서 이어집니다. 둘의 관계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해피 엔딩입니다.

정말 재미는 애니메이션인데 이게 인기가 없다니 참 슬프기도 합니다. 아쉽기도 하고 말이죠. 리뷰도 마쳤으니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리뷰도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일단은 바티칸 기적 조사관은 완전히 끝낼 생각이기 때문에 내일 안에는 12화까지 전부 올라올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연락처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아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트위터 :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 nihil_illust
이메일 : nihil_ncunia@naver.com
니힐 일러스트 블로그 : http://nihil-illust-blog.tistory.com/

모바일 게임 홍보 문의는 nihil_ncunia@naver.com

애니, 애니메이션, 애니리뷰, 바티칸 기적 조사관, 애니추천, 애니소개, 애니메이션 리뷰, 완결 애니, 히라가 요셉 코우, 로베르토 니콜라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49 어제 115 전체 1,175,425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