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12. 11. 18:30

니힐의 모바일 게임 리뷰 14편 - 탭 디펜더스를 해보았다

니힐입니다. 이번 시간도 역시 모바일 게임 리뷰입니다. 요즘 리뷰가 뜸해서 리뷰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리뷰는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해보고 주관적인 느낌을 담아서 진행합니다. 간략한 게임 소개와 게임 플레이 소감 같은 것들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가끔 졸려서 제대로 글을 못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블 퓨처 파이트처럼 말이죠. 그게 절반은 정신이 나간 상태로 포스팅을 했던지라 넘나 부끄러운 상황입니다.

오늘 해볼 게임은 탭 디펜더스입니다. 말 그대로 들어오는 몬스터를 터치를 해서 디펜스를 하는 게임인데 저는 모모앱플레이어로 플레이를 해서 터치를 하려면 마우스 클릭을 해야합니다. 클릭만 겁나게 하고 있으니까 마우스가 죽어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폰으로 하시는분들은 손가락이 아플겁니다. 마우스가 나가는 것 보다는 나은 것 같네요. 나도 폰으로 해야겠다.

이 게임은 평범한 디펜스 게임과는 다릅니다. 확연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방치하면 안되는 그런 게임입니다. 여하튼 탭 디펜더스가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함께 살펴보실 분들은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링크는 안드로이드 전용입니다.

탭 디펜더스 다운로드

탭 디펜더스는 모비릭스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얼마 전에는 사전 예약을 하고 있었습니다. 정식으로 서비스를 하게 되서
이렇게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게임이 3D고, 도트 같은 느낌을 주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한 스토리가 보여집니다. 적들이 몰려오고 있고
우리는 이들을 물리쳐야만 합니다. 여기서 간단한 조작법을 알려주는데요.
몬스터들이 들어오면 그 몬스터를 클릭해서 영웅들로 공격을 해야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공격을 하긴 하는데 정작 가장 강력한 딜을 가진 캐릭터는 가만히 있기 때문에
클리어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손을 움직여야만 합니다. ㅋㅋㅋㅋㅋ

네. 터치를 해서 공격을 하랍니다. 까라면 까야죠.
몬스터를 클릭합시다. 그러면 이 친구가 공격을 합니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손쉽게 적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근데 적들도 점점 더 많이 몰려오겠죠 후반부에는요.

스킬을 이용해서 몬스터들을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스토리상 애들이 너무 강한가봅니다. 여왕이 뭔가를 하려고 하네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됩니다. 사실 스토리 같은건 중요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왼쪽 상단에 보시면 골드와 젬이 있는데, 골드로는 영웅들을 레벨업 시킬 수가 있습니다.
젬으로는 상자를 구입하는 등의 행위를 할 수 있는데 과금용 화페입니다.

돈이 안되면 굳이 과금을 할 필요는 없죠 ㅋㅋ.. 그래서 패스합니다.

이런식으로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스테이지를 하나 하나 클리어해주면 됩니다.
한 순간도 안보고 있을 수가 없는 그런 게임인데, 접속을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접속하면
보상을 주는 듯 합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스테이지가 높아지면 골드도 많이 줍니다.

이건 접속 보상 찍으려고 방금 찍은 스샷입니다. 계속 돌리고 있었거든요.
포스팅 하면서 클릭하려니 정말 힘든 작업이군요.

5스테이지마다 보스가 나타납니다. 보스를 제거하면 더 많은 골드를 줍니다.
그 골드로 영웅을 업그레이드합니다. 그럼 영웅은 강해집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영웅이 필요로 하는 골드는 더 많아집니다.

이런식으로 상자를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상자를 까면 영웅 스크롤이나
영웅이 나오게 되는데 영웅 스크롤의 경우에는 많이 있으면 승급이 가능합니다.
과금을 통해서 젬을 많이 얻어둔다면 상자를 많이 열 수 있겠죠. 근데 돈은 안될 겁니다.

돈을 천천히 모으면서 영웅들의 레벨업을 시켜주는 중입니다.
레벨업을 해주지 않으면 공격력이 딸려서 몬스터를 쉽게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50스테이지가 되면 게임 튜토리얼 상 반드시 승천이란 것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승천은 영웅은 더 강해질 수 있지만 레벨이나 골드가 초기화 됩니다.
즉, 다시 레벨 1부터 스테이지 1부터 해야한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더 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근 차근 다시 올라가면 됩니다.

던전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미믹 던전과 기어던전 그리고 하나가 더 있는데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기어던전입니다.

기어던전에서는 평소와는 다르게 터치로 몬스터를 잡는게 아니라 얘들이 직접 공격을 합니다.
정말 답답해서 돌아버릴 지경입니다. 더 강해져야 하나봅니다. 저거를 못잡고 놓쳤습니다.

토너먼트는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미믹 던전은 돈을 많이 벌수 있는 던전입니다.
기어던전은 정확히 뭐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기어가 뭐야 기어가.. 모르겠습니다. ㅋ

이거는 업적입니다. 업적을 달성하면 젬을 줍니다.
젬을 모아서 상자를 구입 할 수도 있겠죠. 일일 업적이 있으니까
확보는 오래걸리겠지만 아예 못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영웅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제 이 영웅들을 배치해줍니다.
나왔는데 안쓰면 미안하죠. 파란색은 레어한 녀석인가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해집니다. 돈이 점점 더 많이 모이게 됩니다.
물론 그만큼 돈을 더 쓰게 됩니다. 골드 인플레는 괜찮은건지 아직은 잘 모르겠는데
일단은 아직까지는 할만합니다.

어디선가에서 얻은 쿠폰을 이용해서 에픽 영웅을 얻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돌아다니다가
알게 된 어플이 하나 있습니다. 사전예약중인 게임을 손쉽게 볼 수 있고
여러가지 모바일 게임의 쿠폰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어플을 발견했죠.

바로 MOBI라는 어플인데 이게 나름 쓸모가 있더군요.
나중에 좀 더 제대로 알아보고 이 어플에 대한 리뷰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는 공유하면 좋은거라고 생각하니까요.

근데 다 좋은데 점점 힘들어집니다. 탭 디펜더스. 겉보기에는 아기자기하고 간단한 게임 같지만
아니, 정확히는 게임 자체는 간단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점 힘들어집니다. ㅋㅋ..

탭 디펜더스 다운로드


여기까지 탭 디펜더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몇시간동안 붙들고 있을 수 있는 그런 게임은 아닌 듯 합니다. 심심풀이 정도는 될 것 같은데,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이 게임의 한계점은 확실하게 존재합니다. 쉽게 질릴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감안하시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게임 자체가 아직 유명하지 않아서 많이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그렇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월요일 안전하게 잘 보내시고 여기까지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아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트위터 :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 nihil_illust
이메일 : nihil_ncunia@naver.com
니힐 일러스트 블로그 : http://nihil-illust-blog.tistory.com/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모바일 게임 소개, 모바일 게임 탐방, 디펜스 게임, 탭 디펜더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195 어제 261 전체 1,122,758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