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11. 3. 20:50

니힐의 모바일 게임 탐방 4 -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를 해보았다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요즘 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에 맛이 들려 있습니다. 어떤 포스팅을 할 지 구상을 하고, 어떻게 글을 적어야 할 지 고민하고 어떤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지를 요즘 많이 고민합니다. 블로그를 놓고 있을 때에도 방문자 수가 그렇게 많이 줄어들지는 않았습니다. 그 말은 지금 제 블로그는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어있다는 그런 말일 겁니다. 그래서 더더욱 저는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 블로그가 앞으로 어떤 도움이 될 지 알 수 없지만, 그래도 포기하기엔 너무 들인 시간이 많기 때문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포스팅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알아낸 것, 알고 있는 것, 그리고 도움이 될 만한 것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바일 게임 탐방이라는 컨텐츠는 제가 구글 플레이를 돌아다니면서 재밌어보이는 게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고, 플레이를 해본 후에 여러분들에게 추천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맛보기입니다. 간단하게 소개하는거죠. 이런 게임이 있다. 원하면 한 번 들여다봐라. 같은겁니다. 여러분들이 재미를 찾게 된다면 저는 목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취향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고 해보고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라는 게임입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게임이고, SRPG 형식이라서 슈퍼로봇대전이나 랑그릿사 같은 게임에 익숙하다면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직 전부 플레이를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지금 간단하게 스테이지 하나인가만 해결해놓은 상태입니다. 진짜 재밌긴 하더군요.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차근 차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니 사실상 리뷰에 가깝겠죠. 어떤 게임인지 자체는 게임을 해보면 알테니까요. 제가 느낀 것을 그대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이런 화면이 뜨면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뭔가 들어있는 게 많은 모양입니다. 기다리면서 유튜브나 봐줬습니다. 제가 잠깐 해본바로는 이 게임은 진짜 갓겜입니다. 소녀전선 같은 뽑기 게임들은 과금을 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줘야 하는데, 소녀전선이나 이 게임은 그걸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료로 자원을 공급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재미를 들리기에 좋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 타이틀부터 웅장하면서 재밌어보이는 기운이 풀풀 풍기는 것이 느껴집니다. 저기 실루엣으로 보이는 두명이 이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주인공들입니다. 초반 부분은 보이스까지 쭉 들려주는 걸 보니까 갓겜 맞습니다. 프롤로그 이후는 아주 조금 진행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성우들도 잘 쓴 것 같습니다.

이건 프롤로그인데 왜 이 둘이 싸우고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마 시간이 흐르면서 저렇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군요. 일단 일러스트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진짜 대단하게 좋은 것 같아요. 로고 연출도 진짜 멋진 것 같고 프롤로그를 본 다음에는 스토리가 처음부터 시작됩니다. 스토리 천천히 따라가다가 보면 빠져듭니다. 진짜 재밌어요. 전투를 할 때에는 슈로대를 하는 느낌이라서 머리를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들이 더 많아지면 더 그럴 것 같네요.

자꾸 빠르게 지나가서 제대로 못찍었는데 캐릭터가 필살기? 같은 것을 사용하면 이런식으로 컷신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연출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슈로대에서도 이런 컷신이 존재하죠. 아 슈로대 하니까 슈로대 하고 싶네요. 이 세계관에서 연금술은 금술입니다. 사람을 연성하는 건 인체연성이니까.. 아주 위험한 거겠죠. 라스트리스라는 나라가 연금술을 갖고 전쟁을 시작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우로보로스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이 인물이 연금술과 깊은 연관이 있는 캐릭터로 보입니다. 얘가 이 둘한테 힘을 줍니다. 뭔가 인체연성을 해서 환영병이라는 병사를 일으킬 수 있는 힘인 것 같습니다. 그게 연금술로 불리는 모양인데 아 모르겠습니다. 그거까지는 몰라도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쩌는 힘을 얻었다. 라는 것만 알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 캐릭터 겁나게 고대 인물인지 말투가 아주 구어적입니다. 신기하네요. 듣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렇게 들으면서 일본어 새로 알아가기도 합니다. 퍄.. 공부까지 되는 게임이라니 대단하지 않습니까!

이 게임에는 뽑기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아주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모으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 모으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고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은 시간이 느리겠지만, 그래도 과금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놨습니다. 얼마나 고마운 게임입니까.

뽑기는 이런 화면으로 진행되는데, 저 파란걸 드래그하면 연성진이 그려지면서 캐릭터가 소환됩니다! 스토리의 일부라서 그런지 좀 대단해보이는 캐릭터가 나왔습니다.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나중 되면 다 알게 되겠죠. 대체 이 캐릭터는 어떤 캐릭터일까요? 전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인벤 같은데라도 들여다봐야 될 것 같네요. 정보 얻기엔 그런 곳이 짱이죠. 아마도 이번 글을 올리고 끝나는 게 아니라 계속 이 게임을 할 것 같기 때문에 음..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캐릭터 하나를 얻고나면 이렇게 이야기가 또 진행됩니다. 이 게임의 배경스토리의 마지막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위험이 다가오려고 한다 뭐 이런 이야기겠죠. 이제 목표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냥 위험에 맞써서 싸우면 되는거로군요! 잘 알았습니다. 환영병을 모아서 세상을 구하는 것이 답이로군요.

스토리 하나만 진행해봤습니다. 연금술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라스트리스로 진격해서 뭐 어떻게 해가지고 연금술을 봉인한다나 뭐라나 하는 것 같은데 또 뜻대로 안되겠죠. 원래 그런 스토리인 겁니다. 하하하..

퀘스트 하면서 받은 포인트들로 뽑기를 했는데 10연 뽑기를 하니까 뭔가 좋아보이는 것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저는 캐릭터들의 종류부터 알아야 할 것 같네요. 뭔가 보아하니 속성들도 있는 것 같은데 아직 모르겠습니다. 같은 캐릭터가 나오면 그건 한계 돌파 재료로 사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계 돌파를 하면 레벨도 올라가고 뭐라고 했더라 여튼 늘어납니다. 캐릭터가 직업도 존재해가지고 전직이 가능한 것 같군요.

지금까지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라는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가 모바일 게임 탐방을 하면서 갓겜은 세개 정도 있는데 하나는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고 다른 하나는 디지몬 링크즈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게임.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가 세번째가 되겠습니다.

근데 이 게임이 사실은 2016년 1월에 나왔습니다. 이걸 뒤늦게 플레이해보고 리뷰를 올리고 있다는 말이지요. 정말 저도 정보가 느린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멋진 일러스트와 재밌는 스토리. 그리고 질리지만 않는다면 오래 할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 다운로드 링크 다시 한 번 더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고, 다음 글에서 다시 찾아오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링크

트위터 / 인스타그램 / 유튜브

게임,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모바일 게임 추천,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 타가타메, 모바일 게임 소개, 모바일 게임 탐방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45 어제 115 전체 1,175,421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