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11. 1. 20:03

니힐의 모바일 게임 탐방 - 디지몬 링크즈를 해보았다

니힐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비몽사몽하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한시간 정도 걸릴 것 같은데 이거 쓰고 잠이나 좀 자다가 또 학교에 가야겠군요.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모바일 게임 탐방입니다. 이번에는 저번에 예고했던 것처럼 디지몬 링크즈라는 모바일 게임을 해보려고 합니다. 디지몬 링크즈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디지몬 링크즈는 디지몬이라는 추억의 소재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예전에 디지몬 게임기인 펜듈럼 시리즈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그 펜듈럼 시리즈를 생각하게 만드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지몬에게 밥을 주고 레벨을 키워서 진화시키고 이러는 게임인데 솔직히 아주 꿀잼이라고는 보장을 못해드립니다. 물론 저는 아주 꿀잼이라서 하고 있긴 합니다. 추억팔이도 하고 디지몬 모으는 재미도 있고 말이죠. 그래서 본격적으로 이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게임은 모모앱플레이어로 진행했습니다.

이제부터 디지몬 링크즈가 어떤 게임인지 간단하게만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주 자세한 건 저도 다 못해봤으니까 모릅니다. 대강은 알고 있습니다. 이제 이 게임의 시스템을 알아갈 것 같거든요. 그럼 스샷과 함께 천천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디지몬 링크즈를 다운받고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보이는데요 처음에는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시간을 좀 소모합니다. 다 되고나면 아래에 탭 투 스타트를 통해서 게임으로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시작하면 튜토리얼을 할 겁니다. 저는 튜토리얼을 다시 찍을 수 없으니 넘어가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농장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대충 농장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게임을 진행하면서 하나 하나 지어서 채워 넣습니다. 건물들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들이 있는데 그건 게임의 질을 조금씩 조금씩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저도 잘 모르니까 넘어갈겁니다. 하하하. 그럼 이제 뭘 해야할까요? 일단 이 게임은 디지몬을 육성시키고 다양한 지역을 탐색하면서 디지몬을 성장시키는 것이 주목적인 듯 합니다. 그럼 일단 디지몬을 얻어야겠죠. 오른쪽 위에 보면 캡처라고 있습니다. 저걸 눌러서 아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링크 캡처는 유년기를 얻을 수 있는 캡처고 유년기는 랜덤으로 나옵니다. 당연히 그렇겠죠. 캡처에는 링크 포인트라는 것과 디지스톤이라는 걸 소모하게 됩니다. 지금 보이는 스샷은 사천왕을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는 캡처입니다. 사천왕이 나온다고 하네요. 물론 운빨이겠죠. 디지스톤을 모아서 10연캡처를 하는 것도 재밌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몬 뿐만 아니라 다른 것들도 뽑을 수가 있는데요. 스킬이라든가 칩을 뽑는다든가 할 수가 있습니다. 그건 여러분이 천천히 알아보는 것으로 하고 뽑은 유년기를 어떻게 성장시키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다 튜토리얼로 하겠지만 그래도 알려드립니다.

유년기 디지몬들은 성장기 디지몬이 될 때 까지 랜덤으로 성장을 하게 되는데, 가든에 세마리를 넣어둘 수가 있습니다. 저기서 뛰어다니면서 시간이 지나면 진화를 하게 되는데 어떤 디지몬으로 성장할지는 랜덤이라는 겁니다. 우측 하단의 목록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유년기 디지몬을 가든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런식으로 진화를 하게 됩니다.

저는 운좋게 갖고 싶었던 돌몬이 나왔습니다. 이 돌몬은 성장시켜서 알파몬으로 만들겁니다. 제 목적은 로얄나이츠를 다 만들어두는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주 많은 진화 재료들이 필요한데요. 진화 재료는 무엇이냐? 그건 다음 주제로 넘어가야 할 것 같네요.

디지몬 링크즈에서 디지몬이 진화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아이템들이 필요합니다. 진화 재료라는건데요. 각 속성마다 네가지의 진화 재료가 있습니다. 진화 플러그인이라고 하는데요 이것들이 있어야지만 진화가 가능합니다. 그럼 이것들은 어디서 얻을까요? 그건 통상 퀘스트를 통해서 1.0과 2.0을 얻거나, 요일 퀘스트를 통해서 1.0부터 4.0까지 얻을 수가 있는데, 요일 퀘스트의 경우에는 스테미나가 많이 소모됩니다.

단, 궁극체로 진화할 경우에는 해당 궁극체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데이터 조각이라는 아이템이 또 필요합니다. 저것들이 있어야지만 진화를 할 수가 있죠. 데이터 조각을 얻기 위해서는 좀 어려운 퀘스트를 진행해야합니다. 근데 그건 저도 안해봤으니 나중에 기회가 되면 천천히 알아보는 걸로 하겠습니다.

11월 6일까지 요일 퀘스트들이 전부 풀립니다. 필요한 걸 미리 얻어둘 수가 있습니다. 스테미너 하나당 3분이 있어야 회복이 가능하니까 기다리기만 하면 여러번 돌릴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단 워그레이몬을 만들고 싶습니다. 데이터 조각도 하나만 있으면 되고, 진화 플러그인들은 좀 많이 필요하군요. 상급 요일 퀘스트가 스테미너 20을 소모하니까 그렇게 많이 돌리지는 못합니다. 근데 돌리긴 해야되요. 시간이 날 때마다 돌려주면 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전투가 발생하는데요. 전투는 턴제입니다. 속도가 빠른 디지몬이 먼저 공격합니다. 적 아군 가릴거 없이 적용됩니다.

이런식으로 전투에서 이기면 퀘스트 완료와 함께 플러그인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건 요일 퀘스트는 아니고 통상 퀘스트입니다. 천천히 클리어해둬야 할 것 같아서 천천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통상 퀘스트는 지역마다 다른 속성의 진화 플러그인 1.0 / 2.0을 얻을 수 있는데 많이 해두면 넘쳐 흐를 것 같네요.

이런식으로 플러그인은 모으면 됩니다. 이제 딱히 이야기할 것이 없는 것 같군요. 나머지는 직접 탐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지몬 링크즈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 검색하면 나올겁니다.

글을 마칠때가 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디지몬 링크즈라는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마 디지몬 링크즈는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어서 뭐 새로운 디지몬이 생겼다던가 진화를 시켰다던가 할 때 간간히 포스팅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 로얄 나이츠 다 채울 때까지 이 게임을 접을 생각은 없기 때문에 우리 모두 갓겜 그 자체인 디지몬 링크즈를 합시다!

저는 이번 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 글에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링크

트위터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디지몬 링크즈, 디지몬, 디지몬 게임, 게임,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모바일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49 어제 115 전체 1,175,425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