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10. 28. 17:27

모모앱플레이어 - 강력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를 조금 수정했습니다. 필요 없는 건 지나간 이야기로 날려버리고 아마 주기적으로 카테고리를 정리할 것 같습니다. 여튼 그래서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모모앱플레이어 홍보글입니다.

모모앱플레이어는 미뮤앱플레이어나 녹스앱플레이어같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에뮬레이터입니다. 이 말이 무엇이냐, 컴퓨터로 안드로이드를 구동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안드로이드를 구동하는 이유는 각자 다르겠죠? 하지만 대부분은 게임을 위해서일 겁니다.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데 왜 굳이 컴퓨터로 안드로이드를 돌리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알잖아요. 핸드폰 발열 어마어마하다는거요. 큰 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도 있는 컴퓨터 쪽을 선호하는 분들도 좀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에뮬레이터라는게 존재합니다. 녹스앱플레이어라는 것도 있고, 미뮤앱플레이어라는 것도 있죠. 그리고 블루스택이라는 녀석도 존재합니다. 요즘 블루스택이 많이 발전한 것 같더군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중에서는 거의 최초일겁니다. 여튼 지금 소개할 모모앱플레이어라는 녀석도 이녀석들 못지않게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선택을 하는 것은 여러분들이고 프로그램들은 강요를 하지 않습니다. 근데 다 비슷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녹스를 사용하다가 미뮤를 썼고 지금은 모모앱플레이어를 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쓴 녀석들중에서 모모앱플레이어가 가장 괜찮은 것 같기는 합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슬슬 모모앱플레이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합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설치가 되겠습니다. 이 모모앱플레이어를 어디서 다운로드 받는지 알아봅시다. 포털사이트에 모모앱플레이어라고 검색합시다.

사이트에서 제일 위에 뜨는 사이트로 들어갑시다. 저기에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바탕화면이든 어디든 원하는데다가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해서 설치를 하면 되겠죠. 우리가 아마추어도 아니고 어떻게 설치를 하는지는 알테니 그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여기까지의 작업이 귀찮은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아서 그냥 링크 간단하게 적어두겠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성공적으로 하신 후에 실행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다 비슷비슷하죠? 오른쪽에는 스샷 버튼 있고 어플 설치버튼 있고 설정이 있고 뭐 다양한 게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볼륨을 높이고 줄이는 버튼이랑 스샷을 찍는 버튼일 것 같군요. 어차피 우리는 이걸로 게임을 할 겁니다. 아마 대부분 그럴겁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 일단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는 겁니다.

아주 친절하게도 구글 플레이가 눈 앞에 있습니다. 들어가서 원하는 게임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습니다. 제 핸드폰은 꾸려터져가지고 저것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저 건담 얼티밋 컴뱃은 용량이 어마어마하던데요. 놀라서 자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근데 이제 뭐하죠? 프로그램 자체가 쉬워가지고 더 설명할 거리가 없을 것 같은데...

오른쪽 메뉴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창입니다. 여기서 단축키를 바꿀 수 있고, 성능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둘러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모앱플레이어는 다른 앱플레이어가 가진 기능처럼 다중실행을 지원합니다. 이 경우 안드로이드를 여러개를 구동하는 겁니다.

이렇게 기존의 앱플레이어를 복제해서 다른 앱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개 실행해도 문제는 없는데, 자신의 컴퓨터가 그닥 좋은 사양이 아니라면 테스트를 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저렇게 지정을 해두면 다양한 게임을 한 번에 구동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존재하지 않는 해외 어플들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근데 이건 여러분의 핸드폰으로도 가능할텐데, 그건 파일을 구해와서 설치를 하는겁니다.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었는데 어디보자... [이 사이트에서] 페이트 그랜드오더를 한 번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받으라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오른쪽 메뉴에서 위에서 6번째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서 파일을 찾으라고 나옵니다.

다운로드 한 녀석을 선택하면? 소리도 없이 다운로드가 되서 모모앱플레이어에 설치가 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실행은 잘 될까요? 는 될리가 없습니다. 페이트 그랜드오더는 핸드폰 외의 환경에서 구동이 안됩니다. 이걸 왜 까먹었지..? 여튼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하하하. 퍼즐앤 드래곤도 모모로 안돌아가는 것 같더군요. 호환이 다 되는 건 아닌가봅니다. 이 외에도 가상키 기능도 있고 필요한 건 다 알아본 것 같네요.

이제 남은 건 신나게 게임을 즐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사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 정도만 알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안된다 싶으면 녹스도 해보고 미뮤도 해보고 블루스택도 해보고 하면 뭐 자기가 쓸만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링크

트위터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모모앱플레이어, 앱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컴퓨터로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45 어제 115 전체 1,175,421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