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4. 26. 06:30

니힐의 카드뉴스 디자인 - 오늘도 한 번 만들어 봅니다.

니힐입니다. 자기 전에 간단하게 포스팅 하나 남기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포토샵 디자인입니다. 포토샵 잘 다루지 못하는데, 디자인 할 때마다 이렇게 올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래픽 디자인 같은 건 일러스트레이터가 더 나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림도 그리고 하니까 포토샵을 쓰는 중입니다.

이번 디자인은 카드뉴스 디자인입니다. 요즘 카드뉴스라는 것들이 아니, 이전부터 유행을 해왔었죠. 빽빽한 글보다 보기 편한 이미지와 짧은 글로 임팩트를 주고, 팩트를 전하는 방식의 이미지 뉴스들. 굳이 뉴스가 아니더라도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그런식으로 만들면 보기에도 좋고 편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강의 같은 건 아닙니다. 다음에는 강의처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카드뉴스 디자인을 했는지 구경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첫번째 순서입니다. 캔버스를 불러옵니다. 저는 가로 세로 900 픽셀짜리의 캔버스를 준비했습니다. 보기 편하게 이미지 크기는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면 커질 겁니다. 아니면... 음... 모르겠습니다. ㅎ..

클리핑 마스크 기능을 이용해서 레이어 위에 아이유 사진을 올려줬습니다. 이건 이제 배경이 될 겁니다. 물론 배경은 정보를 전할 때마다 다르겠죠. 알맞는 배경이 따로 있을 겁니다. 저는 그냥 제작 테스트니까 아이유로 선택했습니다. 아이유 좋아합니다. 노래를 잘해요. 이번에도 노래 좋더군요. 응원합니다.

근데 이상태로는 글씨를 쓰면 글씨가 잘 안보일 것 같습니다. 그러니 뭔가 수작을 부려줍시다.

사각형 하나를 배치합니다. 크기를 약간 줄인 후에 투명도를 80으로 조절해줬습니다. 이미지도 살짝 보이는 정도로 해뒀습니다. 이러면 이제 배경도 살짝 보이고, 글씨도 잘 보일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꾸며볼 시간입니다. 이렇게만 있으면 솔직히 심심할 것 같죠.

저는 파란 띠를 안에 배치했습니다. 저 안에는 이제 텍스트가 들어갈 겁니다. 근데 그 이전에, 위 아래에 문구를 좀 추가하려고 합니다. 이걸 누가 만들었고, 어떤 목적인지를 전해보는 겁니다. 잘 될 지는 모르겠네요. 선이 굵은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 보니... 흠.. 일단 계속해봅시다.

테두리의 위 아래 부분에 텍스트를 입력했습니다. 아래에는 카드뉴스라는 텍스트를 넣었고, 위에는 니힐 티스토리라는 글씨를 넣었습니다. 그 후에 테두리가 있는 레이어에 레이어 마스크를 이용해서 글씨가 있는 부분은 지워줍니다. 투명화를 시키는 것이죠.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 작업만 남았습니다. 내부에 텍스트를 넣는 겁니다. 이것만 하면 구상한 디자인은 끝이 날 것 같습니다.

제목은 중앙에 크게 배치해줬습니다. 어떤 내용인지를 간단하게 알 수 있도록 이렇게 크게 해주는 거죠. 보강하는 텍스트도 만들지 말 지 고민중입니다. 필요 없을 것 같기도 하고.. 흠. 여튼 이렇게 하면 표지는 끝입니다. 글씨의 색이나 테두리의 색은 때에 따라 다르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똑같으면 재미가 없죠.

이건 내용 페이지가 될 부분에 텍스트를 넣은 겁니다. 아홉가지의 방향에 텍스트를 전부 넣어줬습니다. 필요한 텍스스만 활성화 시켜서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게끔 만든 것입니다. 그럼 이제 디자인은 끝났습니다. 포샵 원본 파일을 저장하고 아래와 같이 활용하면 될 듯 합니다.

어때요? 참 쉽죠? 다른 디자인들도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하나 하나 설명하면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그럼 다음 디자인 글에서부터는 어떤식으로 만드는지도 이야기를 하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많이 늦었습니다. 저는 이제 자야겠습니다. 학교에 가야하기도 하니까요.


그럼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이번 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다음 글은 배트맨 아캄 오리진 올라올 겁니다. 아마도.. 갔다와서 올릴 거거든요. 이 글은 06시 30분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플리커에는 매일 매일 다양한 그림이 업로드 됩니다.

커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당 단돈 5000원입니다.
판타지나 히어로 위주로 그림을 그립니다. 그림체 보면 답 나옵니다.

포토샵 / 디자인 / 카드뉴스 / 카드뉴스 만들기 / 카드뉴스 디자인 / 포토샵 카드뉴스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49 어제 115 전체 1,175,425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