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4. 23. 07:59

니힐의 일본어 기초 공부 -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인사

니힐입니다. 다들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정말 즐겁게 지내는 중입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사실 잠을 또 안잤습니다. 맨날 안자니까 이제 잠이 안올 지경이네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일본어 기초 공부입니다. 이번에 공부 할 내용은 인삿말입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 하는 인사는 어떤 인사인지 배워 볼 겁니다. 학습을 위해서 카드를 준비했습니다. 최근에 카드뉴스 같은 걸 만든다고 머리를 굴리곤 했는데, 일본어 학습을 위한 전용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다시피 이번 강의부터는 카드를 만들어서 강의를 해볼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이런식으로 진행을 할 것이라는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포스팅을 하기 전에 어떤 말을 전할지 정리를 해두고 시작하는 편이 더 나으니까 이게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군요.

근데 지금 보니까 옆구리에 선을 하나 박아야겠네요. 여튼, 이번 시간에 알아볼 표현은 처음 만나는 사람을 향해서 하는 인삿말입니다. 어떤 인사를 해야할까요. 두번째 이미지에 있는 저 문장입니다. はじめまして。라는 문장인데, 이제 히라가나는 다 읽을 수 있다는 가정하게 발음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막말을 하거나 예의없게 굴지는 않죠. 그래서 저 말을 합니다. 처음 뵙는다는 뜻을 가진 일본어입니다. 자기를 소개할 때에 가장 먼저 뱉는 말도 바로 저 문장이죠. 학교 다녀본 사람은 일본어 시간에 많이 배웠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はじめまして。는 처음 만났을 때 하는 말이고, 이번에 또 알아볼 표현은 자신을 다 소개한 다음에 혹은 서로 통성명을 마쳤을 때에 주로 하는 듯 합니다. 잘 부탁한다는 그런 의미입니다. 이 역시도 학교 같은 곳에서 많이 들었을 것 같은 단어입니다. 일본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이유는 친근하기 때문이죠.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고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혹은 앞으로도 볼 사이면 이 표현을 쓸 수도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볼 사이이기 때문에 서로 잘 해보자는 의지를 담고 있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안 볼 사람이면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다시 볼 일이 없는데 왜.. 그래도 예의상 해야 하겠습니다. 일본은 예의를 중시하기 때문에 허허..

또 알아볼 것이 있습니다. どうぞ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본래 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의 약자 같은 건데, 아주 다양한 상황에 쓰입니다. 예를 들어 질문을 해도 되냐는 말에 도조- 라고 하면 질문을 해도 된다는 말로 알아들을 겁니다. 일본사람들은 축약을 진짜 좋아하는데 도조-라는 표현이 대표적입니다.

누군가에게 자리를 양보할 때에도 사용하고 정말 다양한 상황에 쓸 수 있습니다. 권유를 할 때에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제고 알고 있는 표현들 중에는 그런 듯 합니다.

오늘 두가지 표현을 알아봤습니다.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모를 뿐이고, 공부는 간단하게 하는 게 좋기 때문에, 오늘은 이렇게만 하고 이번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카드 디자인을 손봐야 하는데, 문제는 다음 강의 이미지도 만들어놨다는 겁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표현들이 남아 있고, 이제는 문법 학습도 천천히 시동을 걸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배운 표현들 중에서도 문법을 알면 이해가 더 빠른 것들이 있습니다. 동사부터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천천히 천천히 배워보도록 합시다. 조만간 시간이 되면 자기소개를 하는 방법도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라는 건 아니고 그냥 그런식으로 자기에 대한 것을 이야기 할 수 있게 되게끔 만드는 것이 제 첫번째 목표입니다.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혹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덧글 항상 기다립니다. 누가 있을랑가는 모르겠지만요. 그럼 다음 글에서 봅시다. 니힐이었습니다. 이제 좀 자러 가 봐야겠습니다.


플리커에는 매일 매일 다양한 그림이 업로드 됩니다.

커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당 단돈 5000원입니다.
판타지나 히어로 위주로 그림을 그립니다. 그림체 보면 답 나옵니다.

일본어 / 일본어 공부 / 일본어 학습 / 일본어 기초 / 일본어 배우기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방문자

오늘 5 어제 115 전체 1,174,412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