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04.16 17:00

니힐의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 11 - 검은 수염의 전사

니힐입니다. 옛날 그림을 구경하며 웃고 떠드는 시간.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 시간입니다. 어제는 하루종일 잠을 자서 포스팅을 더 못했는데 오늘은 글 두 개 정도 적어두고 예약을 올려두고 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그림은 검은 수염의 전사라는 촌스러운 이름의 캐릭터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이 캐릭터는 그냥 갑자기 생각난건데, 그 일본 애니메이션중에 건담이라는 시리즈가 있는데 턴에이 건담이라는 작품을 보고 떠올린 캐릭터입니다. 턴에이 건담이 뭐하는 녀석인지 이미지로 보여드리자면

이게 턴에이 건담이라는 녀석인데 저기 수염 같은 것을 보고 뭔가 떠올라서 이 캐릭터를 그려봤습니다. 원래 하얗게 하려고 했거든요. 근데 그냥 본능적으로 검은색으로 칠해버렸습니다. 제가 검은색을 겁나게 좋아하거든요. 이게 습관인데 바꿔야 될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항상 검은색만 쓰는 것 같으니.. 후..

여튼, 검은 수염의 전사라는 이 이름의 캐릭터가 그려지는 과정을 한 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그림인지 한 번 구경해봅시다. 이것도 오래된 그림인데 허허.. 또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군요.

이 아저씨 같은 경우는 힘자랑을 조금 하고 싶어하는 컨셉으로다가 디자인을 했습니다.
그래서 포즈가 저럽니다. 자신의 근육을 과시하는 듯한 느낌. 저때는 이게 멋지다고 생각했나봅니다.
근육이라고 해봤자 저는 각지게 표현하는 게 전부긴 하지만.. 크흠.. 건장한 분이십니다.

선을 따줍니다. 굵은 선으로는 외곽선을 따주고 얇은 선으로는 세부적인 디테일을 살려줍니다.
선을 따면서 수정할 것이 보이면 수정도 합니다. 그러면 보다 완성도가 높아지겠죠.

그 다음에는 색을 넣어줍니다. 기본적인 배색을 하는 과정입니다.
페인트 통 도구로 빈 곳을 탁탁 눌러줍니다. 그러면 채워지죠.
채워지지 않는 곳은 생각 안합니다. 나중에 커버하거든요.

그 다음에 명암을 넣습니다. 명암은 어두운 곳을 먼저 표현하고 밝은 곳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항상 같은 순서로 명암을 넣습니다. 명암을 넣을 때에는 고려해야할 것이 많은데,
하나는 빛의 세기와 빛의 방향과 물건의 재질입니다.

근데 저는 허접이라서 금속이든 뭐든 다 똑같이 칠해버렸...군요. 슬픈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 다음에는 배경을 넣고 (쓸 데 없는 배경이지만) 캐릭터 외부에 광선을 넣어줍니다.
이 광선을 넣는 이유는 단순히 꾸미기 용도가 아니라 칠해지지 않은 곳을 채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그림 하나가 완성이 됩니다. 5월 19일에 그린 그림이네요.
언젠가 다시 그려볼 가치는 있는 캐릭터인 듯 합니다. 리뉴얼을 좀 해서 그려볼까...


역시 지난 시간을 되돌아본다는 건 좋은 의미입니다. 반성을 하고, 새로운 다짐을 하고 성찰을 해보기도 하는 시간이죠. 오늘은 4월 16일입니다. 그닥 좋은 의미를 가진 날은 아닙니다. 그 사건이 있었죠. 그 날의 아픔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기억되어야 합니다. 저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이 글은 17시에 업로드 됩니다.


플리커에는 매일 매일 다양한 그림이 업로드 됩니다.

커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당 단돈 5000원입니다.
판타지나 히어로 위주로 그림을 그립니다. 그림체 보면 답 나옵니다.

그림 / 그림 그리기 / 캐릭터 일러스트 / 캐릭터 디자인 / 캐릭터 창작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81 어제 223 전체 1,083,380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