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4. 10. 06:00

니힐의 그림 공부 방법 탐구 1 - 무엇이 그림쟁이를 만드는가


니힐입니다. 이번 글은 또 다른 주제를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그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림 공부 방법 탐구 라는 이름으로 하나의 시리즈물을 천천히 연재해볼 생각입니다. 이 시리즈가 끝나면 다른 어떤 시리즈를 시작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일 뿐이니 그런 이야기는 나중에 생각해보는 걸로 하고, 지금부터 할 이야기는 우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우리라는 건 그림쟁이를 이야기 합니다.

저는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합니다. 멋진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고는 도저히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배워온 것들을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릴 수는 있습니다. 제가 이번 컨텐츠로 이야기할 주제는 그림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겁니다. 물론 알고 계신 분들은 여기서 나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그림을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앞으로 배울 의향이 있다면 이 이야기들이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프롤로그 같은 분위기로 간단하게 이야기하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그림쟁이들이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이유로 그림을 그립니다. 만화, 게임 원화, 순수미술 등등의 종류가 존재하고 그들은 전부 그림쟁이라고 불립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 우리들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왜 그림쟁이를 지향하게 되었을까요. 어떠한 이유로 우리는 그림을 그리고 있는 걸까요. 아무리 그림을 잘 그리는 천재라고 할 지라도 자신이 그림을 그리게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을 겁니다. 우리가 그림쟁이가 된 이유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마 대부분이 같은 이유일 겁니다. 그림을 보고 설렘을 느꼈을 겁니다. 그림을 보고 황홀함을 느꼈을 겁니다.

아주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는 전부 그림에 대한 동경을 했고 그것으로 인해 하나의 동기가 생겨버렸습니다. "나도 저렇게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 이 욕망이 아니었으면 우리는 이 자리에 있지 않았습니다. 다른 일을 했겠죠. 왜 갑자기 이 이야기를 하느냐. 앞으로도 그 동기를 갖고 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자신이 되기 위해서 말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그 욕심 하나로 누군가는 다른 사람들의 그림을 보고 따라그리거나 그림 공부 서적을 구입하고 그림 연습을 합니다.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우리를 움직이는 겁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그 초심을 잃어선 안됩니다.

이 세상에는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이 정말 상당히 아주 많습니다. 직업을 가질 사람들은 물론이고, 단순한 취미인 사람들도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끊임 없이 연습을 합니다. 연습을 하다가 좌절도 합니다. 실력이 늘어나지 않는 자신을 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포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잊어선 안됩니다. 우리가 되고 싶은 자신을요. 이 길을 포기하더라도 우리는 본능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을 겁니다. 그림이 일상 그 자체가 되어 있을 겁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면 공책을 펴고 낙서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미련이 남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포기를 할 때 하더라도 별의 별 노력은 다 해보고 포기를 합시다. 시작하기 전에 각오를 다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자신감을 가져보는 겁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저는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아닙니다. 단지 이론만 빠삭한 사람일 뿐입니다. 저는 이 컨텐츠를 통해서 그림쟁이 분들이 어떤 마음 가짐으로 그림을 그려야하고, 어떤 방법으로 그림을 연습해야하는지를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연찮게 검색을 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앞으로 올라올 글들을 읽고 뭔가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합니다.

제가 그림을 배웠던 방법 그대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우리가 왜 그림쟁이가 되었고, 초심이 왜 중요한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음 글에선 그림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그림 공부 / 그림 그리기 / 그림 그리는 방법 / 그림 공부하기 / 그림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23 어제 204 전체 1,105,303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