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 4. 9. 16:00

니힐의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 9 - 마블 MCU 워머신

니힐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졸려서 돌아버릴 지경입니다. 방금 일어났거든요. 주말에라도 이렇게 자지 않으면 평일에는 잠도 안오고 미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입니다. 오늘은 마블 코믹스의 영화버전인 MCU라고 하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나왔던 워머신을 가져왔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 시리즈는 옛날에 그렸던 그림을 구경하는 시간입니다. 그림을 보면서 감탄을 하기도 하고 자괴감에 들기도 하면서 이런 저런 흔적을 보는 시간이죠. 아래는 작업 과정입니다.



이 그림은 언제였던가 2016년 5월 22일에 그렸던 그림인데 아마도 밤을 지새우고 비몽사몽인 상태에서 그렸던 그림입니다. 러프를 그려두고 뒤늦게 컴으로 작업을 했는데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말 개판이로군요. 확실히 이 때에는 내공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비몽사몽인 와중에도 워머신의 포인트인 아크 원자로랑 눈의 안광은 잊지 않았습니다.

그림을 다 그린 다음에 이런 소소한 효과로 컨셉을 살리는 게 재밌죠. 제가 컨셉 디자인을 하는 이유도 그런 것 같습니다. 배경은 그릴 필요 없었는데 괜히 배경을 넣어서 그림을 개판으로 만든 느낌이 많네요.



다 그린 다음에는 인장을 넣고 날짜를 넣어서 완성합니다. 이렇게 하나의 그림이 완성이 되었네요. 이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가 캡틴 아메리카 3 시빌워가 나온 직후에 한달동안 거기에 등장하는 히어로들을 그려보겠다면서 그렸었는데 그릴 때에는 재밌게 그렸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마블 히어로들 중에서 아이언맨이랑 워머신을 참 좋아하는데 나중에 다시 그려볼 의향은 있습니다. 그간 얼마나 실력이 향상되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원래 한 번 그렸던 그림은 다시 안그리는데 시간이 지난 뒤에 그려보는 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가끔 예전 그림을 보면서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흑역사라며 부끄러워 하는 건 올바른 처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요즘 사람들은 왜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자존감이 부족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림쟁이가 그림을 그리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자기가 그린 그림인데 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아무리 호구처럼 못그렸어도 자신 스스로가 자신의 작품을 비하하는 일은 있어선 안됩니다. 그건 자신의 노력을 스스로 무시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준비한 분량은 여기까지 입니다. 주말의 마지막입니다. 무사히 잘 보내시길 바라고,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 플리커 페이지
○ 여기서는 제가 그리는 그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러프나 작품이 올라옵니다. 하루에 한장은 그리려고 합니다. 안올라오는 날도 있습니다. 간혹 그림이 아니라 다른 것들도 올라옵니다.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커미션 페이지
○ 커미션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상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천천히 바꿀 예정입니다. 한장에 5천원 받고 있습니다. 전신에 풀채색을 5천원에 해주는 사람은 흔치 않습... 크흠. 문제는 그림체죠. 하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이용 바랍니다.

● 연락처
 연락은 이메일 - nix_ncunia@naver.com로 하셔도 되고 트위터 - @NIHIL_ILLUST도 있고 제 블로그의 글에 디스커스 덧글도 있습니다. 디스커스 덧글은 티스토리 아이디가 없어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심심하기 때문에 욕을 적어놓으셔도 친절하게 답글 해드리겠습니다! 는 장난이고 그림에 대한 이야기라든가 여러가지 이야기 항상 대기 중입니다.

그림 / 그림 그리기 / 캐릭터 일러스트 / 팬아트 / 마블 코믹스 / 워머신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23 어제 204 전체 1,105,303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