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04.04 16:00

니힐의 커미션 작업 일지 4 - 2017 04 01

니힐입니다. 공강인 오늘도 점점 시간이 흘러 사라져가는군요. 내일은 다시 학교에.. 하지만 그런 드러운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포스팅이나 하려 합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커미션 작업 일지입니다. 이 일지를 마지막으로 한동안은 작업이 없을... 예정입니다. 아마도.

이번에 작업했던 캐릭터는 예전에 제가 그렸었던 디자인 중에 하나를 골라서 완성해달라고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영혼의 한 조각을 담아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습니다. 원래 빛의 구도자라는 이름으로 디자인 했던 녀석인데 의뢰를 하신 분께서 어떻게 써먹을지는 모르겠군요. 캐릭터의 설정이 좀 달라질 수도 있겠죠.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작업 과정이나 보도록 합시다.

러프를 가져옵니다. 미리 미리 캐릭터를 구상하고 디자인해 놓으면 편한 것이
바로 이런 겁니다. 필요할 때에 상황에 맞게 써먹을 수가 있죠.

굵은 선과 얇은 선을 이용해서 선을 땁니다. 선을 따는데에도 약간 시간이 걸리죠 보통.
그게 보통의 경우인 것 같습니다. 저도 선따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것 같더군요.

그 다음에는 색을 넣습니다. 밑색을 깔아두는 겁니다. 갑옷의 전체적인 색은 검은색.
테두리는 금색. 망토는 붉은 색. 머리는 갈색으로 주문을 주셨습니다. 배색을 하는데에는
별로 많은 시간이 들지 않습니다. 색만 정해져 있다면 5분이면 칠하죠. 5분도 아니네.

여튼 빠르게 칠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인트 통을 들이부으니까요.

명암을 표현합니다. 갑옷에 광이 크게 나지 않게 해달라고 하셔서 광은 뺐습니다.
이렇게 그림이 하나 하나 완성되어 갈 때 저는 뿌듯함을 느낍니다.
러프에서부터 이렇게 색이 칠해지니까 느낌도 확 달라지고 신기하기도 하죠.
그림을 항상 그리지만 그 느낌이 확 달라지는 건 아무리 생각해도 신기합니다.

이렇게 해서 명암까지 칠을 한 후에는 외부 광선을 적용하고 인장을 붙이고 완성합니다. 아래처럼요. 소소한 효과를 주문하셔서 그 효과도 마지막에 적용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그렸었던 네장의 커미션 일러스트들은 전부 마음에 들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제 실력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안정화되고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여튼 이번 작업도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한동안은 작업이 들어오지 않을... 것 같군요. 그동안 캐릭터 디자인이나 해두면서 상품이나 늘려야겠습니다.

그림 그리기는 항상 즐거운 작업입니다. 커미션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웹 서핑을 통해서 들어오신 분들이나 어떤 경로를 통해서 들어오신 다양한 분들 중에 혹 생각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야기해주시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커미션 페이지와 플리커 페이지는 이 블로그에서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메뉴에 넣어 뒀기 때문에 언제든지 들어오셔서 읽어보시고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있을 경우지만요.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커미션 / 캐릭터 일러스트 / 캐릭터 디자인 / 그림 그리기 / 그림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92 어제 223 전체 1,083,391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