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04.01 22:00

니힐의 커미션 작업 일지 3 - 2017 03 31

니힐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오늘 신나게 잠만 자다가 의뢰 작업좀 하고 이렇게 글 하나 남겨봅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커미션 작업 일지 세번째입니다. 한 번에 네가지의 작업이 들어와서 재미나게 작업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인데 오늘은 네번째 작업을 완료했고 이 글에서 보여드릴 그림은 세번째 작업입니다.

첫번째나 두번째 작업의 경우에는 의뢰한 분께서 디자인을 말해주신 것을 그린 것이고, 이번 작업의 경우에는 제가 기존에 그려뒀던 디자인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아래 작업 과정을 구경하시겠습니다. 맨날 똑같은 과정이지만 ㅎ..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2017년 2월 15일에 그려둔
디자인 러프를 꺼내서 한 번 훑어봅니다.

조금 둘러본 후에 선을 땁니다. 선을 따면서 조금 보완할 부분을 보완하기도 합니다.
선을 딴 후에 보여주고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수정을 해주기도 합니다.
보다 높은 퀄리티의 작품을 내기 위한 작업입니다.

배색을 한 후에 명암을 입힙니다. 명암은 어두운 부분을 먼저 표현한 후에 
밝은 부분을 표현해주는 순서로 진행합니다. 빛이 가장 밝은 부분은 빛이랑 가장 직각이 되는 부분.
직각으로 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제일 밝습니다. 각도가 틀어질 수록 빛을 받지 못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빛의 원리입니다. 이게 이론으론 되게 쉬운데 이걸 표현하기가 상당히 힘들죠.

우리 그림쟁이들의 숙원중에 하나는 끝없는 수련입니다.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갈고 닦아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인장을 넣고 간단한 효과를 넣고 완성합니다. 효과를 넣을 때마다 괜찮은 것인가 고민을 하는데
의뢰를 넣어준 분이 괜찮다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수련을 더 해야겠습니다.

4월이 오기 전에 작업했던 3월의 마지막 작업인만큼 영혼의 한 조각을 갈아 넣어서 작업했습니다. 물론 언제나 영혼을 갈아 넣습니다. 온갖 정성을 쏟아 부으면 멋진 작품이 나오기 때문이죠. 혼자 디자인 하는 것도 아니고 돈을 받고 상대에게 건네주는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더 심혈을 기울이는 편입니다.

이번 커미션도 재밌는 작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네번째 작업 일지도 곧 올라올텐데, 아마 이 이후에는 의뢰가 좀 뜸해질 것 같네요. 그림 스타일이 상당히 마이너한 관계로 말이죠..

혹 커미션을 맡기고 싶으신 분들은 덧글이나 이 페이지의 설명을 보고 절차를 밟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림적 취향이 마이너하고 그림 스타일도 마이너해서 이 바닥에서 살아남기가 힘들긴 한데 그만큼 더 홍보를 하면 고객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좀 더 다양한 그림을 보여드리기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뛰어다녀야겠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림 / 그림 그리기 / 커미션 / 커미션 받습니다 / 캐릭터 디자인 / 캐릭터 일러스트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110 어제 223 전체 1,083,409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