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8.01.01 14:30

니힐의 내 멋대로 애니리뷰 1 - 아카메가 벤다!

업로드 시간 : 14시 30분

니힐입니다. 1월 1일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졸린데 포스팅하는 중입니다. 이 포스팅을 하고 좀 잠을 자야겠습니다. 밤낮도 다시 바꿔야되는데 인생이 벌써부터 위태로워지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번 글은 또 새로운 컨텐츠입니다. 지금까지는 애니 한 편 한 편을 리뷰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 멋대로 애니리뷰 컨텐츠는 애니 하나 전체를 리뷰하는 컨텐츠입니다. 사실 리뷰라는게 이렇게 하는 게 맞습니다. 게임 같은 경우도 초반 조금 플레이해보고 리뷰를 하는 건 그닥 좋은 습관은 아닌데 흠.. 제가 그러고 있네요.

여튼 앞으로 이 컨텐츠를 통해서 제가 이 애니를 보고 느낀 점이나 부족한 점. 그리고 평점등을 주관적으로 제 멋대로 한 번 리뷰를 해볼 생각입니다. 작화나 스토리. 캐릭터의 개성 같은 면들을 살펴보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첫번째로 리뷰할 애니메이션은 아카메가 벤다 라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내 멋대로 애니메이션 리뷰

제목 : 아카메가 벤다!

방영일자 : 2014년 7월

장르 : 액션, 디스토피아, 다크 판타지

개요

애니메이션 아카메가 벤다는 가공의 판타지 세상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원작 만화가 있으며 이를 토대로 애니화가 결정되어 방영된 작품입니다. 총 24화까지 존재하고 17화까지는 만화를 따라가지만 그 이후는 오리지날 스토리로 진행됐던 작품입니다. 아카메가 벤다는 주인공 아카메와 타츠미를 중심으로 구성된 나이트레이드라는 조직의 이야기입니다.

매우 어두운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취향이 탈 것 같은 작품으로 생각됩니다. 선정성은 없으나 잔혹성을 내포하고 있어서 어린 아이가 보기에는 어려운 작품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나이트레이드라는 조직은 전원이 암살자라는 설정이기 때문에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장르 자체도 다크 판타지이며 디스토피아의 향기가 나기도 합니다. 작중 배경이 되는 제국이라는 곳은 부패와 타락으로 썩어들어가고 있는 곳이며 혁명군에 의해 혁명이 천천히 진행되는 곳으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주인공 일행은 여기서 활약을 하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작품의 평점은 7점 / 10점

작화 관련

작화는 뛰어난 편입니다. 작붕을 찾기가 힘들며 오히려 고퀄리티의 장면들이 많이 그려집니다. 특히 등장인물들의 사악한 면모를 표현할 때에는 지극히 극단적인 표정이 그려지기도 하는데 그러한 요소 때문에 섬뜩한 분위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캐릭터들은 이쁘고 귀엽고 멋진 캐릭터들인데, 그런 캐릭터들에 비해 작품의 분위기는 매우 어둡고 냉혹하여 겉보기와는 다른 매력을 또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모에모에스러운 그림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소년만화스러운 그림체입니다. 아니 소년만화긴 하군요. 기대 이상의 분위기를 갖고 있었습니다. 작화 부분은 만족하는 편입니다.

캐릭터 관련

아카메가 벤다의 캐릭터들은 각자 뛰어난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겹치는 부분이 하나도 없으며 원작에서 나왔던 캐릭터들이 전부 등장하지는 않았습니다. 주요 캐릭터들은 다 등장하긴 했습니다. 주인공 타츠미부터 보더라도 우연찮게 출세하려고 제국에 들어갔다가 부패한 현실을 보고 암살자의 길을 걷게 될 만큼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답없이 사악한 캐릭터들도 있고, 선하기 그지없는 캐릭터들도 있습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영 좋지 않은 운명을 걷게 된다는 점은 또 슬픈 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캐릭터들이 개성적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 새로운 신선한 캐릭터들은 아닙니다. 전형적인 캐릭터들이죠. 이건 어쩔 수 없는 애니메이션계의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 관련

아카메가 벤다의 스토리는 정말 절망적이라고 봐도 됩니다. 제발 이렇게 흘러가지 않았으면... 할 정도로 캐릭터들이 많이 구르고 하나 하나 죽게 되며 마지막에는 나이트레이드가 둘 밖에 남지 않습니다. 제국의 부패한 세력과의 싸움에서는 승리하지만 잃은 것도 많은 겁니다.

천년동안이나 지속되어 온 부패한 권력들은 이야기를 절망적이고 또 충격적인 이야기로 이끌어 갈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진짜 아주 많이 죽어갑니다. 그래서 더욱 재미가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귀엽고 이쁜 캐릭터들이 이런 잔혹한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은 충분히 충격적이며 안타깝고 슬프기도 합니다. 그 분위기가 이 스토리를 살렸습니다. 이 작품은 아주 디스토피아적인 내용으로 진행되고 마지막에서야 그 이야기가 밝은 내용으로 열린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신선한 충격이었기 때문에 스토리는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각화 리뷰 목록

1화 ▶ http://ncunia.tistory.com/1001
2화 ▶ http://ncunia.tistory.com/1002
3화 ▶ http://ncunia.tistory.com/1003
4화 ▶ http://ncunia.tistory.com/1005
5화 ▶ http://ncunia.tistory.com/1009
6화 ▶ http://ncunia.tistory.com/1016
7화 ▶ http://ncunia.tistory.com/1024
8화 ▶ http://ncunia.tistory.com/1028
9화 ▶ http://ncunia.tistory.com/1029
10화 ▶ http://ncunia.tistory.com/1048
11화 ▶ http://ncunia.tistory.com/1059
12화 ▶ http://ncunia.tistory.com/1064
13화 ▶ http://ncunia.tistory.com/1072
14화 ▶ http://ncunia.tistory.com/1105
15화 ▶ http://ncunia.tistory.com/1117
16화 ▶ http://ncunia.tistory.com/1132
17화 ▶ http://ncunia.tistory.com/1133
18화 ▶ http://ncunia.tistory.com/1136
19화 ▶ http://ncunia.tistory.com/1137
20화 ▶ http://ncunia.tistory.com/1139
21화 ▶ http://ncunia.tistory.com/1142
22화 ▶ http://ncunia.tistory.com/1143
23화 ▶ http://ncunia.tistory.com/1144
24화 ▶ http://ncunia.tistory.com/1146

연락처

이 아래는 SNS 연락처들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거나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리뷰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제작자분들의 리뷰 의뢰는 대환영입니다.

트위터 : @NIHIL_ILLUST
인스타그램 : nihil_illust
이메일 : nihil_ncunia@naver.com

애니, 애니메이션, 애니소개, 애니메이션 소개, 애니메이션 리뷰, 애니리뷰, 애니추천, 애니메이션 추천, 완결 애니 추천, 완결 애니메이션 추천, 완결 애니메이션 소개, 완결 애니 소개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102 어제 923 전체 963,997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