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힐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게임 / 애니 / 일본어 위주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즐거운 구경 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작업 환경 :: 윈도우 7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환경 :: 안드로이드
포스트 검색하기

날짜 2017.11.16 20:20카테고리 모바일 게임/모바일 게임 리뷰

니힐의 모바일 게임 탐방 7 - 지겨워하지마를 해보았다

니힐입니다. 바로 어제 수능 연기라는 어마어마한 사건이 일어났었습니다. 오늘은 원래 수능날이었는데 다음주로 미뤄졌죠. 저희 대학교 안에 고등학교가 지어져 있어서 그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니까 대학생들은 방해된다고 오지말라고 했었는데 수능 연기가 되서 가야할 뻔 했으나 이미 여러가지를 쉬는걸로 해놔서 결국은 안갔네요.

그래서 오늘 이렇게 쉬다가 포스팅 하나 올립니다. 이번 글은 모바일 게임 탐방입니다. 이번에는 지겨워하지마라는 게임을 해봤는데요, 이 게임은 방치형 RPG 게임입니다. 그리 손이 많이 가지도 않고 시간날 때마다 간간히 봐주면서 관리해주면 되는 그런 게임이죠. 그래서 뭔가를 계속 해줘야하는 알피지 게임만 하다가 이걸 하면 약간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양을 갖추고 있는 게임입니다. 지겨워하지마는 이 두 캐릭터의 이름인데 한놈이 지겨워라는 놈이고 다른 한 놈이 하지마라는 놈입니다. 약간 쌩뚱맞긴 한데 그게 이 게임의 매력인 듯 합니다. 모든 것이 이 화면에서 이루어집니다. 다른 건 없습니다. 그냥 도망가는 악마들을 따라가면서 공격하는 그런 모션만 계속 나오는 게임입니다.


업적이란 게 있습니다. 일정한 수치를 달성하면 보상을 줍니다.


몬스터를 잡아서 소울오브라는 것을 모읍니다. 그리고 여기서 투자를 해서 이 친구들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근데 점점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더 오랜기간동안 많이 벌어둬야 할 것 같습니다.

악마를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총 4마리의 악마만을 동행시킬 수 있고 강화를 시킬 수 있고 진화를 시킬 수 있는데 저는 둘 다 안해봤고 그냥 부화만 해봤습니다. 부화에는 보석이 사용됩니다. 보석 모으기 힘듭니다.

알바입니다. 부화시킨 악마들이 알바를 하는데, 여기서 소울 오브를 모을 수도 있습니다. 금고가 있어서 많이 모아집니다. 근데 한계가 있으니까 수시로 들여봐야 할지도 모릅니다. 보석을 이용해서 자동알바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알바를 하면 편합니다. 당연하지만요.

지도입니다. 5 스테이지마다 상자를 열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울오브를 대량으로 주는 듯 합니다. 스테이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겁나게 많습니다. 개많습니다. 언제 다 할까요. 이거 다 하려면 한 1년은 더 걸릴 것 같군요.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몬스터들도 강력해집니다. 체력이 많아집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있습니다. 그 보스는 시간 내에 사냥을 해서 잡아야만 합니다. 보스는 더 많은 소울오브를 떨어뜨립니다. 근데 보니까 보스의 디자인은 재탕은 좀 하는 듯 합니다. 같은 놈이 많이 보입니다. 제한시간 내에 보스를 잡지 못하면 해당 스테이지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나봅니다.

이렇게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소울오브가 많이 소모되니까 여러가지로 소울오브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들어둔 듯 합니다.

보석을 이용해서 악마를 부화시키는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부화를 시키고 원하는 녀석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필드에 상자가 떠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그 상자를 누르면 버프효과를 주거나 보석을 주거나 혹은 소울오브를 주는데, 클릭하면 이렇게 영상을 보고 더 받겠냐는 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간단하게 영상 보고 보석을 받아갑시다. 꽁돈입니다.

마지막으로 노가다던전입니다. 다른 컨텐츠들은 제가 쪼렙이고 돈도 얼마 없어서 할 수가 없습니다. 플레이어끼리 전투도 벌일 수 있는데, 그건 나중일인 것 같고, 여기 노가다 던전은 몬스터들은 약하고 무한으로 나옵니다. 보스도 없고 하루에 150개라는 보석을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냥을 하고 있으면 소울오브가 더 빨리 많이 모이겠죠. 적극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제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은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나머지는 더 해봐야하는데 전체적인 느낌을 말해보면 심심풀이로는 적합한 것 같습니다. 하루종일 붙들고 있을 그런 게임은 아니고 생각날 때 간간히 할 만 합니다. 캐릭터들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면 나름 재밌기도 한 것 같습니다. 아래에 다운로드 배너 한 번 더 보여드릴테니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지겨워하지마라는 게임 탐방이었는데 나름 괜찮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래픽도 나쁘지 않고 독특한 게임 방식이고 캐릭터 이름이 제일 독특한 것 같네요. 하지마는 하품 지옥 마법사랍니다. 지겨워는 지옥 겨털 워리어라고 하는데, 이걸 지은 마왕의 정신상태가 궁금합니다. 정말 신기한 게임입니다. 여러분 다들 한 번쯤은 해볼 가치가 있으니 심심하시면 구경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링크

트위터 / 인스타그램 / 유튜브

게임,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탐방, 모바일 게임 추천, 지겨워하지마, 방치형r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최근 포스트
방문자
오늘
408
어제
1,737
전체
606,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