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니힐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들을 담아놓은 제 일상의 영역입니다. 볼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천천히 구경하시다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 블로그에 대한 몇가지의 안내사항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이 블로그는 PC에서 볼 때 더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이 블로그의 주제는 애니메이션, 게임, 일본어, 그림으로 크게 4가지입니다. 다른 것들을 다루기도 합니다.
3.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이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포스트 검색하기
포스트
작성된 시간 2017.10.08 06:16

니힐의 포토샵 놀이 - 패턴 디자인 일지 3편

니힐입니다. 요즘 신나게 패턴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영 구상이 안떠오르면 그냥 심심풀이로 패턴을 연습하곤 합니다. 그러한 작업을 통해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패턴에 필요한 기능만 천천히 익혀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패턴 디자인 일지입니다. 일지라고 할 것도 없고, 그냥 방금까지 끄적인 패턴이나 보여드리고 글 마치려고 합니다.

패턴이란 반복적으로 구성된 글자가 될 수도 있고 모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튼 반복되는 이미지를 패턴이라고 하는데 주위를 둘러보면 아주 널려 있습니다. 그걸 보고 제가 패턴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어떤 패턴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많이 사용될 것인지를 생각해보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근데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냥 이런 낙서만 하고 있으니.. 답답하기도 하죠.

하지만 관심사가 늘어난다는 건 좋은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관심사가 생기면 사람은 도전을 하게 됩니다. 도전은 이 사회를 발전시키는 아주 중요한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도전에 의해 누군가는 성공하고 누군가는 실패하고 좌절하기도 하고 극복해서 성공을 보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성공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해선 이 세상이 돌아가지가 않겠죠. 슬픈 현실이지만 어쩔 수가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세상에 사회에 대한 고찰을 하고 있다니..

여튼, 이런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심심해서요. 떠오르는 단어 세가지로 만들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배치하고 패턴화시켰습니다.

원본 파일은 일러스트레이터 파일로 저장해뒀고 위의 이미지에는 크롭금지용으로 수작을 부려놨습니다. 하하하. 쓸 사람도 없잖아 근데, 하지만 혹시라도 쓸 의향이 있으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하하..

네. 패턴 디자인은 재밌습니다. 어떻게 잘만 이용하면 원단용으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상품성이 있는 패턴을 만들어야겠군요. 대체 그건 뭘까요. 고민을 더 해봐야겠습니다. 물론 이것 저것 만들면서 말이죠. 그럼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고 다키스트 던전을 하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그지같은 게임 운빨 ㅈ망겜이에요. 다음 글에서 봅시다.


링크

[트위터] / [인스타그램] / [유튜브]

패턴, 패턴 디자인, 디자인, 일러스트, 패턴 만들기, 원단 만들기, 원단, 원단 인쇄, 원단 패턴

이 글은 CC BY-SA 2.0 KR를 따릅니다.
페이지 탐색
공지사항
방문자

오늘 69 어제 273 전체 934,903

메뉴
카테고리
기간별 포스트 현황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가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여흥과 심심함을 해소해드렸다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