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힐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게임 / 애니 / 일본어 위주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즐거운 구경 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작업 환경 :: 윈도우 7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환경 :: 안드로이드
포스트 검색하기

날짜 2017.05.20 05:00카테고리 게임 플레이/마인크래프트 도트

니힐의 마인크래프트 도트 4 - 죠죠 - 석가면의 흡혈귀 디오!

니힐입니다. 5월 20일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이 글은 05시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벌써 주말입니다. 편안한 하루 잘 시작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마인크래프트 도트입니다. 이번 캐릭터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이라는 만화 /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디오라는 캐릭터입니다.

죠죠 1부와 3부로 유명한 캐릭터죠. 무다무다무다의 주인공이기도 하고 탱크로리 / 로드롤러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그 매력적인 캐릭터를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해봤습니다. 영상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영상을 먼저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을 원래 한 번 올렸었는데 사운드가 음소거 되어 있다는 사실을 올린 다음에야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우고 다시 올린 게 이겁니다. 이번에는 사운드가 비어있지 않으니 안심하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가 보통 어떻게 작업을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도트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라고나 할까요. 는 무슨 저는 그냥 보고 따라서 찍는 것일 뿐입니다. 마크 창 옆에 도트를 띄워놓고 찍는 것이니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봤으니까 스샷으로도 작업 과정을 보도록 합시다. 이번에는 간략한 설명도 첨가하면서 스샷을 구경해보도록 할 생각입니다. 글이 너무 짧아지는 것도 영 좋은 것은 아니라서요. 오늘은 그렇게 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하도록 합시다.

우리의 거만한 디오님의 외곽선을 먼저 그려줍니다. 저는 취향상 외곽선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딱히 없지만 그래야 좀 알아보기가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덧붙여서 이 도트는 창작 같은 게 아니고 위에서 말한 것처럼 보고 찍는 겁니다. 미래로의 유산이라는 게임에 나오는 도트를 찍는 중입니다. 원래 한장을 더 찍었어야 했는데 안찍었네요.

그 다음에는 색을 넣어주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에는 블럭의 수가 어느정도 있지만 색이 다양한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완전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 디오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구현이 가능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그런 것 같네요.

색을 채우는 데 한 면을 채울 때마다 전체적으로 봐주면 뭔가 기분이 좋습니다. 완성되어 가는 느낌이 아주 확 오기 때문에 성취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재밌습니다. 요즘 마인크래프트를 해도 일상기 같은 건 질려버려서 도트나 만들고 있는데 갑자기 재밌네요.

비가 오면서 알게 된건데, 제가 이 디오를 만들 때에 호박을 좀 사용했습니다. 잭 오 랜턴 블럭을 사용했는데 그랬더니 야밤에 저렇게 빛이 납니다. 아주 멋지지 않을 수가 없네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너무 경이로운 장면이라서 이렇게 스샷을 찍어뒀습니다. 만족스러운 작품이네요. 이렇게 해서 디오는 완성입니다.

첫번째는 뮤츠였고, 두번째는 베지터였고, 세번째는 프리져, 네번째는 디오였습니다. 다섯번째는 다시 포켓몬으로 가야겠습니다. 다섯번째는 세비퍼라는 포켓몬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는 세비퍼 마인크래프트 도트를 통해서 다시 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고, 지금까지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도트 / 디오 / 죠죠 / 죠죠의 기묘한 모험 / 석가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구글 링크 광고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최근 포스트
방문자
오늘
113
어제
1,244
전체
414,65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