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힐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게임 / 애니 / 일본어 위주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즐거운 구경 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작업 환경 :: 윈도우 7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환경 :: 안드로이드
포스트 검색하기

날짜 2017.05.12 16:00카테고리 그림 그리기/캐릭터 일러스트 일기

니힐의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 16 - 레드사운드님 리퀘스트

니힐입니다. 이틀간 포스팅을 쉬어서 오늘 좀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학교 갔다 왔습니다. 아니, 오늘 쉬는 날이긴 한데 예비군 명령이 떨어져서 서명을 좀 하고 왔습니다. 오는 길에 좀 놀기도 하고말이죠. 오늘 미세먼지가 좀 있는 것 같던데 다들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은 캐릭터 일러스트 일기입니다. 옛날 그림을 구경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가져온 그림은 리퀘스트로 그린 그림입니다. 아래에 작업 과정을 준비해뒀습니다.

좌 - 러프를 그리고 스캔.
우 - 선을 덧그려 선을 따준다.

이 캐릭터는 지금 기억하기로는 군인이고, 뛰어난 장군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능력 있는 군인. 멋진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캐릭터를 보고 러프를 그렸는데 다소 다르게 나오긴 했습니다. 저는 저만의 특징을 그림에 담아버리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를 그려도 저의 향기가 그대로 들어가버리더군요. 그게 가끔은 좋지 않은 작용을 하기도 하지만, 이런 리퀘스트 같은 경우에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좌 - 배색을 한 상태. 선화보다 멋지다.
우 - 명암까지 넣은 상태. 느낌이 색다르다.

원본을 보고 색을 넣습니다. 처음에는 배색을 해줍니다. 저는 페인트 통으로 들이붓는 편입니다. 그게 진짜 편하긴 하더군요. 안칠해지는 부분도 있는데, 눈에 띄지 않는 정도면 일단 가만히 두고 명암을 작업합니다. 명암을 그릴 때에 저기 돌에서 좀 머리를 쓰긴 했는데 결국 돌 같지가 않습니다. 저게 뭐지... 흠...

이렇게 해서 명암까지 표현을 해주면 다음은 배경을 그릴 차례입니다. 지금은 배경을 안그리는데, 이 때에는 배경을 그렸었습니다. 아래에 완성본으로 구경하도록 합시다.

이 배경의 경우 표현하려고 고생했던 기억이 있다. 역시 배경은... 절레 절레..

완성본입니다. 폭발하는 느낌을 내려고 뭔가 고민을 하면서 그리긴 했는데요. 잘 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역시 배경은 쉽게 건드릴 녀석이 아닙니다. 오랜만에 추억이 돋아나는 그림을 보니 도움이 되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근 이틀간 그림을 전혀 못그리고 있습니다. 펜에 손이 가지도 않고 뭔가 슬럼프가 온 것 같기도 합니다. 큰 일입니다. 다시 그림을 잡아야 할텐데 말이죠. 그림도 밀린 거 많이 그려야겠습니다.

수많은 그림쟁이분들이 있습니다. 취미로 그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직업으로 삼고 있는 분들도 계시죠. 그림을 그리는 일이 즐거웠으면 합니다. 여러분들 모두 즐거운 그림을 그리셨으면 합니다. 재밌게 그림을 그린다는 것이 얼마나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지 모릅니다. 인생은 즐거워야합니다. 행복함이 있으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됩니다. 돈도 돈이지만, 진정한 행복과 즐거움은 여러분들의 내면에 깃들어 있습니다.

신나게 그림 그립시다. 고수가 되는 그 날까지요. 저는 여기서 이번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니힐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 봅시다. 피곤하군요. 조금 자야겠습니다.

그림 / 그림 그리기 / 리퀘스트 / 캐릭터 일러스트 / 일러스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구글 링크 광고
메뉴
공지사항
카테고리
최근 포스트
방문자
오늘
107
어제
1,244
전체
414,651

티스토리 툴바